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대한 의식

새 예루살렘성 2021. 10. 23. 16:28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약1:26)누구든지 자신이 경건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자기 혀를 억제하지 않고 자기 마음을 속인다면 이 사람의 경건은 헛된 것입니다....(약2:14) 나의 형제님들, 누가 믿음이 있다고 말하면서 행위가 없다면 무슨 유익이 있겠습니까? 그런 믿음이 그를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행위가 없다면 믿음 자체만으로는 죽은 것입니다.

 

(벧전2:15-) 여러분이 선을 행하여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여 마귀를 닮은 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으로 살면서 말씀을 머리의 지식으로만 알고 변론과 논쟁만 일삼는) 어리석은 사람들의 무지한 입을 막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여러분은 (**자유 의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자유로워야 하지만 악을 행하기 위한 핑계로 자유를 사용하지 말고 하나님의 노예가 되십시오.(**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에 복종하십시오.)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형제들을 사랑하십시오.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왕을 존중하십시오....

 

(벧전2:19-)누구든지 하나님께 대한 의식 때문에 부당한 고난을 당하여도 슬픔을 참는다면 그것은 은혜입니다. 여러분이 죄를 짓다가 매를 맞고 견딘다면 그것이 무슨 자랑이겠습니까? 그러나 여러분이 선을 행하다가 고난을 받고 견딘다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은혜입니다. (**여러분은 이제 악을 악으로 갚지 않고 또 원수를 원수로 갚지 않고 모든 것을 하나님의 심판에 맡기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통해 새롭게 변화받은 영으로 선한 양심을 가진 하나님께 속한 백성이 되었습니다.) 

 

(히10:22)우리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피가 뿌려져(**자기 자신의 유익 밖에 모르는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악한 양심에서 떠났고 우리의 몸은 맑은 물로 씻어졌으니(**하나님의 거룩한 진리의 말씀을 마음으로 받아들여) 진실한 마음으로 확신에 찬 믿음을 가지고 지성소로(**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갑시다.

 

(**하나님께 대한 양심, 하나님께 대한 의식을 갖는 것은 사람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의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가 하나님과 친밀한 교통 안에 살고 있으며 하나님께 대하여 선하고 순수한 양심을 가지고 있고 또 그것을 지키고 있다는 것을 가르킵니다.)

 

(벧전3:16)선한 양심을 가지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이 어떤 일에서 비방을 당할 때 여러분을 욕하는 그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여러분의 좋은 품행으로 말미암아(**순수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정직하게 행할 때) 부끄러움을 당하게 됩니다.

 

(딤전1:3-)그대가 어떤 사람들에게 명령하여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도 외에 )다른 것들을 가르치지 못하게 하고 또 꾸며낸 이야기와(**신화와 유대인의)끝없는 족보에 주의를 기울지 못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그런 것들은 믿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경륜을 이루기보다는 오히려 의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명령을 한 목적은 순수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 없는 믿음에서 나오는 사랑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목표에서 빗나감으로써(** 탐심과 높아지려는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진리의 선과 사랑을 행하여 빛의 영의 몸을 얻고 영원한 생명을 얻어 하늘나라의 기업을 얻게 하시려는 우리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뜻하고는 거리가 먼) 헛된 이야기에 빠져 율법교사가 되고 싶어 하지만 그들은 자기들이 말하는 것이나 단정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이해하지 못합니다.

 

(**머리로 아는 외적인 지식은 사람을 자만하고 교만하게 만들어 변론과 논쟁을 일삼게 만들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도는 사람을 겸손하고 온유한 사람으로 변화시켜 진리의 선과 사랑을 행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합니다. 진리의 선과 사랑이 우리의 영의 영원한 생명이 됩니다.) 

 

(딤후1:3) 어떤 사람이 (**영이 어린 자들을 옳은길로 인도하고 싶어하여)감독을 맡고 싶어 한다면 

그는 선한 일을 갈망하는 것입니다.  이 말은 믿을 만합니다.

 

(**어떤 사람이 감독을 맡고 싶어한다면 먼저 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옛자아의 혼의 야망을 십자가로 죽여야만 다른 사람들의 영혼들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어 영혼들을 옳은데로 인도하여 하나님께 돌아오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을 하나님처럼 높이고 싶어하는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지 않는다면 분명히 자신의 영광을 위해 영혼들을 거짓진리로 미혹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챌 것입니다. 또 다른 사람들 위에 자신을 높여고 하나님의 말씀을 이용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을 억압하여 영혼들을 지배하려고 할 것입니다.)

 

(**영이 어린자일수록 항상 자기 자신의 유익만을 추구하며 혼의 머리로 아는 지식을 자랑하고 남의 위에 서고 싶어하여 변론과 논쟁을 좋아하고 남의 영혼을 억압하여 지배하려 합니다. 그러나 점점더 영이 성장한 사람일수록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진실한 마음으로 겸손히 낮아져 남을 섬기게 됩니다. 사탄마귀는 타락하여 하늘의 뭇천사들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나님 자리에 앉으려다 타락하여 땅으로 떨어졌습니다. 마귀를 닮은 인간도 자기를 남들 위에 높이고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챈다면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불과 유황으로 타는 지옥으로 사탄마귀와 함께 던져질 것입니다. )

 

(계22:12) "보아라, 내가 속히 갈 것이다. 내가 줄 상벌이 나에게 있으니 각 사람에게 그 행위대로 갚아 줄 것이다.

 

(계22:7-) '보아라, 내가 속히 갈 것이다.'(** 주님이 다시 오시면 자신을 하나님처럼 높이려는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으로 사망의 법을 따라 사는 자 즉 영이 죽은자와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생명의 법을 따라 사는 영이 산자를 선악간에 그 행한 대로 심판하실 것입니다. 진리의 선으로 행한자들은 상급으로 갚아주시고 사망의 법을 따라 탐심과 남을 지배하고 육신의 정욕을 따라 음란하게 산자들은 불과 유황이 타는 지옥불에 던져질 것입니다.) 이 두루마리에 있는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나 요한은 이것을 듣고 보는 사람입니다. 내가 듣고 보았을 때에 이것들을 내게 보여 준 천사의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그 천사가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이러지 마십시오! 나도 그대와 동일한 노예이며(**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에 복종하는 자이며) 그대의 형제 신언자들과 이두루마리에 있는 말씀을 지키는 사람들과 동일한 노예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에게만 경배하십시오."

  

(계14:7) "하나님의 심판의 때가 왔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십시오. 하늘과 땅과 바다와 샘물들을 만드신 분께 경배하십시오.

 

(요한13:14-) 내가 너희 주와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어 주었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주어야 한다. 내가 너희에게 한 일을 너희도 실천하게 하려고 내가 모범을 보였다. 내가 분명히 너희에게 말한다. 종이 주인보다 높지 못하고 보냄을 받은 사람이 보낸 사람보다 높을 수 없다.(**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은 언제든지 자기를 높여 남들 위에 서기를 원하고 사탄마귀의 영을 받아 사탄마귀를 닮을수록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어 자신이 영광을 받고 싶어하고 영혼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억압하고 지배하려고 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받아 점점더 영적으로 성숙한 영은 예수님을 닮아 자신을 겸손히 낮추고 온유하며 자기자신을 높이기 위해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높임을 받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너희가 이것을 실천하면 행복할 것이다.

 

(**감독은 장로의 기능을 의미하며 영적 성숙한 사람을 가르키며 아직 영이 어린자들을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으로 가르쳐 옳은길로 인도하여 진리의 선으로 살게 하여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는 자들을 말합니다. 그러나 천주교의 주교나, 대주교, 추기경, 교황이라는 성직자 계급제도는 2세기 무렵에 부터 시작이 되었는데 성직자 계급제도와 그 조직은 모두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가증스러운 것입니다.)

 

(마23:3-) 그러므로 그들이 여러분에게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행하고 지키십시오. 그러나 그들의 행위는 따르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그들이 말만 하고 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무겁고 지기 어려운 짐을 묶어서 남의 어깨에 지우지만 자기들은 그 짐을 옮기는 데 손가락 하나 까닥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행위는 모두 사람들에게 보이려고 하는 것인데 그들은 (**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성구갑을 넓게 하고 옷 술을 길게 늘어뜨리며 잔치에서는 인사 받는 것을 사람들에게는 랍비라(**선생이라) 불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자기의 유익이나 자기를 높이는데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은 언제나 혼의 머리로 아는 지식을 자랑하여 남들 위에 자기를 높이고 남의 선생되기를 좋아하고 사람들에게 인정받기를 좋아하여 하나님이 받으셔야 할 영광을 가로챕니다.) 

 

(마23:8-) 그러나 여러분은 랍비라(**선생이라) 불리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선생은 오직(**주 예수 그리스도)한 분이시며 여러분은 모두 형제입니다. 또 땅에 있는 그 누구든 여러분의 아버지라 부르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아버지는 오직 한 분이시니 곧 하늘에 계신 분이십니다. 또한 지도자라 불리지도 마십시오. 여러분의 지도자는 오직 한분이시니 곧 그리스도이십니다. 여러분 중에 가장 큰 사람은 여러분의 종이 되어야 합니다. 누구든지 자신을 높이는 사람은 낮아질 것이고 누구든지 자신을 낮추는 사람은 높아질 것입니다.

 

(마7:13-) 좁은 문을 통해 들어가십시오. 파멸로 이끄는 문은 넓고 그길이 널찍하여 그리로 들어가는 사람이 많으며 생명으로 이끄는 문은 좁고 그 길이 비좁아 찾는 사람이 적습니다. 거짓 신언자들을 경계하십시오. 그들은 양의 옷을 입고 여러분에게 나아오지만 속은 탐욕스런 이리들입니다....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나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마다 찍혀서 불속에 던져집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행위의 )열매로 그들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마3:10) 도끼가 이미 나무 뿌리에 놓여 있으니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마다 찍혀 불속에 던져질 것입니다.... 손에 키를 드시고 자기의 타작마당을(** 하나님의 집에서 부터 심판을 시작하여) 완전히 깨끗하게 하시어 밀의 알곡을 곳간으로(**하늘나라로) 모으실 것이지만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지옥)불에 태우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통해.....  (0) 2021.10.25
그리스도의 본  (0) 2021.10.24
왕같은 제사장 체계  (0) 2021.10.20
생명의 씨  (0) 2021.10.19
하나님의 통치와 심판  (0) 2021.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