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벧전1:17) 행위에 따라 심판하시는 분을 여러분이 아버지라고 부른다면 여러분이 체류자로 사는(**이세상에 사는) 동안 두려운 마음으로 지내십시오.(** 하나님은 우리 마음의 깊이 감추인 동기와 의지를 달아보시고 시험하여 보십니다.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주님의 십자가로 죽이고 항상 우리는 내 이웃에게 순수한 마음으로 진실하게 행해야 합니다. 돌판에 문자적으로 새겨진 외적인 율법을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으로 행한다고 죄를 없이 할 수도 없고 구원에 이르게 할 수도 없습니다. 다만 돌에 새겨진 문자적인 외적인 율법은 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마귀를 닮은 자신의 유익밖에 모르는 아담의 혈통으로 타고 나온 자연인인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율법아래서 죄인임을 알게 하시는 것입니다. 오직 우리를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예수님의 십자가로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죽이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의 성품을 닮은 새로운 마음과 생각을 받아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거룩하게 경건하게 살게 하셔서 즉 진리의 선과 사랑을 행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 진리의 선과 사랑이 우리의 영의 생명이 됩니다.)
(갈2:16 )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이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다는 것을 알고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서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게 되기 위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율법의 행위로써는 의롭게 될 육체가 없기 때문입니다.
(롬3:20-) 우리가 아는 대로 율법이 말하는 모든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사람들에게 이르는 것이며 모든 입을 막고 (**모든 사람이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지식으로 율법을 생각하고 주장하는 것을 다 버리게 하시고) 온 세상을 하나님의 심판아래있게 하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율법의 행위로는 그분 앞에 의롭게 될 육체가 없기 때문이며 율법으로는 죄를 분명히 알 뿐이기 때문입니다.
(** 아버지께서는 아무도 심판하지 않으시고 이 땅에서의 체류자로 사는 동안 우리를 심판하는 일을 모두 아들에게(주 예수 그리스도께) 맡기셨습니다.( 요5:22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않으시고 심판하는 일을 모두 아들에게 맡기셨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이 아버지를 공경하는 것같이 아들을 공경하도록 하시려는 것입니다....벧전4:17선을 행하다가 고난을 받는 것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뜻이라면 악을 행하다가 고난을 받는 것보다 낫습니다. )
(롬3:10-)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의인은 없다. 한 사람도 없다. 깨닫는 사람도 없고 하나님을 추구하는 사람도 없다. 모두 빗나가 함께 무익하게 되었다. 선을 행하는 사람은 없다. 한 사람도 없다. 그들의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다. 그들의 혀로는 속임을 일삼는다. 그들의 입술 밑에는 독사의 독이 있다. 그들의 입에는 저주와 독설이 가득하다. 그들의 발은 피 흘리는 일에 재빠르다. 그들의 길에는 파멸과 비참이 있다. 그들은 평안의 길을 알지 못한다. 그들의 눈에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이 없다."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사람은 탐심과, 남을 지배하려는 욕망과, 육신의 정욕과 음란 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본질을 바로 알고 우리의 죄를 고백하고 회개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을 통해 하나님의 거룩한 사랑의 성품을 받아 거짓이나 위선이 없는 순수한 마음으로 진실하게 내 이웃에게 말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마음의 동기를 다 아시는 하나님께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벧후2:3-4) 그들은 탐욕을 품고서 지어낸 말로 여러분에게서 이득을 취할 것입니다. 그들에 대한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되지 않았으며 그들의 멸망도 속히 닥칠 것입니다. 하나님은 죄를 지은 천사들을 아끼지 않으시고 타르타로스에(**무저갱에) 던지시어 어두운 구덩이에 내버려 두심으로써 심판 때까지 갇혀 있게 하셨습니다.
(벧후2:5-9) 또한 하나님은 옛세상을(**노아의 시대의 모든 사람들을) 아끼지 않으시고 경건하지 않은 사람들의 세상을 홍수로 잠기게 하실 때 의를(**하나님의 심판을) 전파한 노아와 그의 일곱 식구를 보호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소돔과 고모라를 심판하셔서 그 두 도시를 멸망시키시어 잿더미가 되게 하심으로써 경건하지 않은 삶을 살려하는 사람들에게 본보기로 삼으셨으며 불법적인 사람들의 음란한 생활 방식에 괴로움을 겪던 의로운 롯을 구출하셨습니다.(왜냐하면 그 의로운 사람은 그들 가운데 정착하여 살면서 불법적인 행동을 보고 들음으로써 그의 의로운 혼이 날마다 고통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천사들을 심판하는데서 부터 시작되어 구약세대에 살던 여러세대의 사람들을 거쳤습니다. 주님은 경건한 사람들을 시련에서 구출하시고 불의한 사람들을 심판의 날까지 형벌 아래 두시는 방법을 아십니다. 신약시대에는 그 심판이 하나님의 집을 심판하는데서부터 시작되어 주님의 날이 올 때까지 계속됩니다.)
(벧전4:6)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맑은 생각으로 깨어 기도하십시오....
(벧전4:17) 심판이 하나님의 집에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심판이 먼저 우리에게서 시작된다면 하나님의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 이들의 마지막은 어떠하겠습니까? 의인들이 이토록 어렵게 구원을 얻는다면 경건하지 못한 이들과 죄인들은 어디에 서겠습니까?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고난을 받는 사람들도 선을 행하는 데 있어서 그들의 혼을 신실하신 창조주께 맡겨야 합니다.
(롬12:19-)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이 직접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에 맡기십시오. 왜냐하면 성경에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원수 갚는 것은 나의 일이니 내가 갚겠다." 라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너의 원수가 굶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실 것을 주어라. 이렇게 함으로 네가 머리에 숯불을 쌓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십시오.
(벧후3:10) 왜냐하면 성경에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을 보려고 갈망하는 사람은 그 혀로 악하게 말하는 것을 그치도록 하고 그 입술로 거짓되게 말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악에서 돌이켜 선을 행하고 화목을 찾고 추구하십시오. 주님의 눈은 의인들을 향하시고 주님의 귀는 의인들의 간구를 들으시지만 주님의 얼굴은 악을 행하는 사람들을 대적하십니다." 라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벧전2:23) 그분은(**예수님은) 욕을 들으셨지만 욕으로 되갚지 않으셨고 고난을 당하셨지만 위협하지 않으셨으며 의롭게 심판하시는 분께(**하나님께) 계속 모든 것을 맡기셨습니다.(**하늘의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겸손히 낮아져 이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시므로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한 삶의 결과로 영화로운 빛의 영의 몸을 입고 부활할 수 있음을 우리에게 직접 본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벧전1:17-)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않으시고(** 사람의 깊이 감추인 마음의 동기와 의지를 살피시고) 각 사람의 행위에 따라 심판하시는 분을 여러분이 아버지라고 부른다면 여러분이 체류자로(** 이세상에) 사는 동안 두려운 마음으로 지내십시오.
(**하나님이 심판을 하시는 이유는 모든 심판을 통하여 우주 전체를 말끔히 치우시고 정결하게 하실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기쁨을 위하여 그분의 의로 충만한 새로운 우주를 만드시기 위한 것입니다.)
(벧후3:7-) 현재의 하늘들과 땅은 불살라질 때까지 (** 노아의 시대에 악인들을 홍수로 심판하신 것 같이 )그 동일한 말씀으로 말미암아 유지되고 경건하지 않은 사람들이 심판받아 멸망되는 날까지 보존됩니다....주님은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약속을 더디게 지키시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그분은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모든 사람이 회개에 이르도록 여러분에 대하여 오래 참으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의 날은 도둑같이 올 것입니다. 그날에 하늘들은 큰 소리를 내며 사라지고 원소들은 뜨거운 열에 풀어지며 땅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은 타 버릴 것입니다....하나님의 날이 오기를 고대하며 재촉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날이 오기 때문에 하늘들은 불에 타서 풀어질 것이고 원소들은 뜨거운 열에 타서 녹아 버릴 것입니다.
(**우리를 부르신 거룩하신 아버지는 우리를 거듭나게 하심으로써 거룩하게 경건하게 살게 하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로 하나님의 거룩한 가족을 만드십니다. 만약 우리가 거룩하게 살지 않는다면 하나님은 재판관이 되셔서 우리의 혼이 거룩한 영의 사람이 될 때까지 우리의 거룩하지 않은 것을 다루십니다. (벧전4:17 왜냐하면 때가 이르러 심판이 하나님의 집에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심판이 먼저 우리에게서 시작된다면 하나님의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 이들의 마지막은 어떠하겠습니까? 의인들이 이토록 어렵게 구원을 얻는다면 경건하지 못한 이들과 죄인들은 어디에 서겠습니까?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고난을 받는 사람들도 선을 행하는데 있어서 그들의 혼을 신실하신 창조주께 맡겨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거룩한 본성을 갖도록 내적으로는 생명으로 우리를 낳으셨고 우리가 그분의 거룩함에 동참하도록 외적으로는 심판하심으로써 우리를 징계하십니다.(히12:9-10 또 우리 육신의 아버지들이 우리를 징계하여도 우리가 공경하였는데 모든 영의 아버지께는 더욱 복종하며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육신의 아버지들은 자기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대로 잠시 동안 우리를 징계하였지만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거룩함에 동참하는 데 유익하도록 징계하십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외모로 심판하지 않으시고 우리의 행위와 일에 따라 즉 하나님은 우리의 내면의 마음의 동기와 의지에 따른 행위에 따라 심판하십니다. 따라서 이 땅에 사는 동안 우리의 마음의 동기와 의지를 살피시는 하나님을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거룩하게 경건하게 순수하고 진실하게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같은 제사장 체계 (0) | 2021.10.20 |
---|---|
생명의 씨 (0) | 2021.10.19 |
형제사랑 (0) | 2021.10.16 |
어떠한 것으로도 절대 맹세하지 마십시오. (0) | 2021.10.15 |
혼의 정결함 (0) | 2021.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