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10:32-) 누구든지 사람들 앞에서 나를 내 안에서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그의 안에서 시인할 것입니다. 그러나 누구든지 사람들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 할 것입니다. 내가 이 땅에 화평을 주러 왔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화평이 아니라 칼을 주러 왔습니다.....사람의 원수가 자기 집안 식구일 것입니다.(**육의 혈통에서 타고 나온 이세상에 속한 사람들은 사탄마귀를 임금으로 섬기고 있고 하나님과 원수관계에 있는 것입니다. 주님의 성령으로 거듭나면 제일 먼저 집안 식구들이 반대하고 대적하고 핍박합니다. 그때에 주의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은 주님을 따르고 또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 위해서 혈육의 관계가 끊어지게 되는 아픔과 고통으로 심한 마음의 갈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사람은 나에게 합당하지 않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사람도 나에게 합당하지 않으며 자기 십자가를 지지 않고 나를 따르는 사람도 나에게 합당하지 않습니다. 자기 혼 생명을 얻는 사람은 혼 생명을 잃을 것이고 (**조롱과 모욕과 핍박이 부끄럽고 두려워 세상으로 돌아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사는 사람은 혼의 구원을 놓치고 영원한 생명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나를 위하여 자기 혼 생명을 잃는 사람은 혼 생명을 얻을 것입니다.(**조롱과 모욕과 핍박을 오래 참고 인내하며 진리의 선으로 행하는 사람은 혼의 구원을 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을 것입니다.(벧전1:9여러분의 믿음의 결과인 혼의 구원을 받습니다. )
(벧전1:3-)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하여 우리를 거듭나게 하시어 살아 있는(**사망의 법을 따라 살던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버리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살면 주님이 오실 때 주님과 같은 영화로운 빛의 영의 몸으로 변화받을 수 있는 )소망을 갖도록 하셨으며....여러분은 마지막 때에 나타나기로 되어 있는 구원에 이르기까지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의)능력으로 (**마귀의 미혹과 죄의 유혹으로 악에 빠지지 않도록)보호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여러가지 시련 때문에 현재는 잠시 동안 슬퍼하지 않을 수 없겠지만 (**주님이 오시면 영화로운 빛의 영이 몸으로 변화될)그때를 두고 크게 기뻐하십시오. 여러분의 믿음의 시련은 불로 단련해도 없어지고 말 금의 시련보다 휠씬 더 보배로워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합니다.(**영원한 생명의 부활의 몸을 입게 됩니다.)
(벧전1:13) 그러므로 여러분의 생각의 허리를 동여매고 (**옛자아의 혼의 욕망에 이끌려 육이 죄악에 빠지지 않도록 자기의 옛자아의 혼에서 나오는 자만하고 교만한 생각과 낙심과 좌절에서 오는 슬픈 생각들을 십자가로 쳐서 없애고 하나님 말씀에 복종할 수 있도록 )깨어 있는 생각을 가지고(**주의 성령을 통해 나오는 영의 생각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여러분에게 주실 은혜에다가(**예수님이 오셔서 영화로운 빛의 몸으로 변화시키실 것에) 여러분의 소망을 온전히 두십시오.
(**영의 생각에다 초점을 두면 육의 욕망에 이끌려가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여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을 죽이고 겸손히 낮아져 진리의 선으로 행하게 하시는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하게 되고 또 기쁨으로 찬양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벧전1:14-)순종하는 자녀인 여러분은 전에 무지하였을 때(**하나님의 말씀을 몰랐을 때) 따르던 육의 육망을 본받아 살지 말고 여러분을 부르신 거룩하신 분을 따라(**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따라) 여러분 자신도 모든 생활 방식에서 거룩하게 되십시오. 그것은 성경에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여라." 라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도 알다시피 (**어두움의 사망의 법을 따라 살던)여러분의 조상에게서 물려받은 헛된 생활방식에서 구속된 것은(** 생명의 법을 따라 원수를 원수로 갚지 않고 악을 악으로 되갚지 않고 악을 선으로 이기며 진리의 선으로 살게 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썩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라 흠이 없고 점도 없는 어린양의 피와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입니다.
(히9:14-) 영원하신 영을 통하여 흠이 없는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신 그리스도의 피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기 위하여 죽은 행실에서 벗어나도록 우리의 양심을 얼마나 정결하게 하겠습니까? 이러므로 그분은 새 언약의 중보자가 되셨습니다. 그것은...사람들을 구속하시려고(**은혜를 원수로 갚고 선을 악으로 갚고 또 남을 거짓으로 속이고 사기치고 남의 영혼에게 상처를 입히고 해치고도 아무 꺼리낌이나 죄의식을 전혀 느끼지 못하던 악한 양심들이 주님의 피로 깨끗함을 얻어 어두움의 죽은 행실에서 벗어나 죄에서 해방시켜 구원하시려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심으로써 부름받은 사람들이 영원한 유업의 약속을 받도록(**하늘에 속한 새 예루살렘 성을 상속받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마음이 청결한 자가 하나님을 볼 것입니다. 진실치 않은 거짓되고 악한 양심을 가진자들은 하나님을 만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보혈의 피로 악한 양심이 씻음받아 정결하게 된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찾아가는 것이며 순수하고 진실된 선한 양심을 가진 자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마음이 거짓되고 악한 양심을 가진자들은 하나님의 내적인 말씀의 빛 앞으로 나오기를 싫어합니다. 거짓으로 남을 속이면 하나님 앞에서 양심에 찔림을 받습니다. 거짓된 악한 양심을 가진자들은 하나님을 멀리 하고 싶어 그들은 하나님의 내적인 영의 말씀을 부인하며 돌아섭니다. 왜냐하면 내적인 하나님의 말씀의 빛 앞에 그들의 거짓된 마음으로 행한 악한 양심들이 밝히 들어나 찔림을 받고 하나님의 책망을 받을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그들의 진실되지 못한 거짓된 마음으로 행한 죄들을 감추기 위해 그들의 영혼은 어둠속으로 숨기를 원하며 그들은 다시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로 돌아가 옛자아의 혼의 욕망대로 살기를 고집합니다.(사28:15우리에게는 거짓과 허위라는 은신처가 있으니(** 믿기만 하면 과거의 죄, 현재의 죄, 내세의 죄까지도 다 용서받아 지옥에 가고 싶어도 갈수 없고 영원히 구원을 놓치지 않으며 무슨 죄를 지어도 다 구원을 받는다는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의 교리가 있으니) 아무리 재앙이 밀어닥쳐도 그것이 우리를 해치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의 피로 정결하게 된 양심을 가진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의 빛 앞으로 나오기를 원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의 선한 양심으로 행한 진실이 들어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이런 일들은 실지로 영계에서 그 영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고 또 이땅에서도 그 그림자로 그들의 행하는 행위에서도 나타납니다.)
(히10:22-) 우리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피가 뿌려져 악한 양심에서 떠났고 우리의 몸은 맑은 물로(**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으로) 씻어졌으니 진실한 마음으로 확신에 찬 믿음을 가지고 지성소로 나아갑니다.(**순수하고 진실한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또한 약속하신 분은 신실하시니 흔들리지 않는 소망에 대한 고백을 굳게 지킵시다.
2부에서 계속....
'하나님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써야 할 것입니다. (0) | 2021.04.21 |
---|---|
(2부) 악한 양심들이 주님의 피로 깨끗함을 얻어 어두움의 죽은 행실에서 벗어나.... (0) | 2021.04.20 |
하나님은 그분의 약속을 꼭 지키시는 신실한 분이십니다.... (0) | 2021.04.18 |
추수할 것은 많으나 일꾼들은 적으니.... (0) | 2021.04.17 |
영적 눈먼자의 눈이 떠져서 내적시력이 회복되어..... (0) | 2021.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