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

사로잡힌자들에게 나오라고 말할 것이며....

새 예루살렘성 2021. 3. 9. 18:45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59:20-)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구원자가 시온에 올 것이니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 죄를 떠나는 사람들에게 찾아올 것이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주님의 왕국을 세우시려고 돌아오실 때 하나님께 속한 백성들을 땅의 각처 사방에서 모으실 것입니다.... 마24:31 사람의 아들이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자기 천사들을 보내어 선택한 사람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을 것입니다.)

 

(사43:5-) "내가 내 백성을 동방과 서방에서 이끌어 낼 것이며 북방에서 그들을 놓아 주라고 말하고 남방에서 그들을 억류하지 말라고 할 것이다. 내가 내 자녀들을 세계 각처에서 돌아오게 하겠다.(** 하나님께서 마귀에게 사로잡혀 죄의 종노릇하던 자들을 죄에서 해방시켜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여 하나님께 돌아오게 하십니다.) 그들은 다 내 백성이며 내 영광을 위하여 내가 창조한 자들이다."

 

(사40:3-) 어떤 사람의 외치는 소리가 들린다. "너희는 여호와를 위하여 광야에 길을 준비하라. 너희는 우리 하나님을 위하여 사막에 대로를 평탄하게 하라. 모든 골짜기가 메워지고 모든 산이 낮아질 것이며 거친 땅이 평탄해지고 험한 곳이 평지가 될 것이다.(**하나님은 자만하고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불같은 연단을 통해 막대기와 지팡이로 강팍하고 교만한 혼을 깨뜨려 부수어 겸손히 낮추시고 또 슬퍼하며 낙심하는 자들에게는 위로하시고 힘없고 연약한 자들에게 힘주시고 하늘의 참소망을 주셔서 감사와 찬양과 기쁨으로 재림의 주님을 맞을 준비를 시키십니다.) 그때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날 것이니 온 인류가 그것을 함께 볼 것이다. 이것은 여호와의 말씀이다."

 

(사60:1-) 예루살렘아, 일어나서 태양처럼 빛나라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비치고 있다. 세상의 모든 민족이 어두움에 덮여도 너에게는 여호와의 영광이 비칠 것이니 모든 나라가 네 빛으로 나아오고 세상의 모든 왕들이 네게 비치는 여호와의 영광을 보려고 올 것이다. 

 

(사49:22-) 주 여호와께서 시온을 향하여 말씀하신다. "내가 이 방 민족들에게 기를 세워 신호하면 그들이 네 아들들을 품에 안고, 네 딸들을 어께에 메고 올 것이며,.....내가 너를 괴롭히는 원수들에게 자신들의 살을 먹고 자기들의 피에 취하게 할 것이다. 그러면 온 인류가 다 여호와는 너를 구원하는 이스라엘의 전능한 하나님인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슥2:6)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너희를 하늘의 바람처럼 사방 흩어 버렸으나(** 자만하고 교만한 옛자아의 혼을 깨뜨려 부수기 위해 해산의 고통과 같은 불같은 시련과 고난을 허락했으나) 이제 너희는 북쪽 땅에서 도망하라.(**죄의 종으로 사로잡고 있는 사탄마귀의 세력에서 해방되어 나오라.)  나 여호와가 말한다. 바빌로니아에 사는 시온의 백성들아, 이제 너희는 피하라.(** 주님이 오시면 이 세상은 심판을 받습니다. 세상과 함께 멸망받지 않으려면 자신의 죄를 미워하고 증오하며 가슴을 찢고 애통하며 진심으로 회개하고 사탄을 임금으로 섬기는 이 세상에서 구별되어 나와야 합니다.) 너희를 치는 자는 나의 눈동자를 치는 자이다."(**세상에 속한 혼적인 자들은 하나님께 속한 신실한 영의 사람들을 적개심을 가지고 증오하며 미워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신실한 영의 사람들을 비웃고 업신여겨 조롱과 모욕으로 하나님의 은혜의 영을 모독합니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시면 그 행한대로 심판하여 상벌로 갚아 주실 것입니다.).... 그 때에 많은 나라가 (**많은 자들이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을 행하여) 여호와께 돌아와 그의 백성이 될 것이며 그는 그들 가운데 살 것이다. 

 

(사49:9-)내가 사로 잡힌 자들에게(**사탄마귀의 미혹으로 죄의 포로되어 어두움의 죄의 종노릇하는데서 해방되어 )나오라고 말할 것이며 흑암 가운데 있는 자들에게 자신을 나타내 보이라고 말할 것이다.(**죄로 인해 저주와 고통과 애통과 사망의 어두움 가운데 있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진리의 빛으로 나오라고 말할 것이다.) 그들은 푸른 풀밭이나 산 언덕에서 풀을 뜯어먹는 양과 같아서 굶주리거나 목마르지 않을 것이며, 따가운 햇볕과 사막의 열풍이 그들을 해하지 못할 것이니, 이것은 그들을 불쌍히 여기는 자가 그들을 이끌어내어 샘물 곁으로(**진리의 생명의 말씀으로) 인도할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산들을 가로지르는 대로를 만들 것이니 내 백성이 동성남북 사방에서 몰려들 것이다."

 

(사40:1-) 너희 하나님이 말씀하신다.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 너희는 예루살렘 사람들을 격려하며 그들에게 고난의 날들이 끝나고(**시련과 고난의 불같은 연단을 통해 옛자아의 혼이 죽고 진리의 선으로 행하는 새로운 영의 사람으로 거듭나는 해산의 고통은 끝나고) 그들의 죄가 용서되었다고 말해 주어라. 그들은 자기들의 죄에 비해 갑절이나 무거운 형벌을 받았다." 

 

(사51:11)주께서 구출하신 자들이 노래하며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영원한 기쁨과 즐거움을 누릴 것이니 슬픔과 탄식은 사라질 것입니다. 

 

(요12:35) "아직 잠시 동안은 빛이 여러분 가운데 있으니 여러분은 빛이 있는 동안에 다녀서 어둠이 여러분을 이기지 못하게 하십시오.(**여러분은 탐심과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여 사탄마귀의 미혹과 죄의 유혹을 받지 않도록 하고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십시오.) 어둠 속에 다니는 사람은 자기가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합니다.(**탐심과 세상 명예를 쫒아 행하는자는 자신의 영이 아래에 지옥으로 내려가고 있는데도 자신은 깨달지 못합니다.) 여러분이 빛이 있는 동안에 그 빛을 믿으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빛의 아들들이 될 것입니다."

 

(사60:1-) 예루살렘아, 일어나서 태양처럼 빛나라. 세상의 모든 민족이 어두움에 덮여도 너에게는 여호와의 영광이 비칠 것이니 모든 나라가 네 빛으로 나아오고 세상의 모든 왕들이 네게서 비치는 여호와의 영광을 보려고 올 것이다.

 

(사62:10-) 예루살렘 사람들아, 성 밖으로 나가서 돌아오는 네 백성을 위해 길을 예비하라. 대로를 닦고 돌을 제거하라. 여호와께서 온 세상에 선포하신다. "너희는 예루살렘 주민에게 나 여호와가 그들을 구원하러 간다고 말하며, 그들에게 줄 선물을 가지고 간다고 말하라." 사람들은 그들을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 '여호와께서 구원하신 백성' 이라 부를 것이며 예루살렘을 '하나님의 사랑하시는 도시' 하나님이 버리지 않은 도시' 라 부를 것이다.

 

(사27:13) 그 날에 여호와께서 유프라테스강에서 부터 이집트 국경에까지 타작하여 알곡을 모으듯이 자기 백성을 하나하나 모으실 것이다.(**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성령을 통해 진리의 선과 사랑의 행함의 열매를 맺는 자들을 하늘곳간에 모으실 것입니다.) 그때 큰 나팔 소리가 울려 퍼질 것이며 앗시리아와 이집트에서 거의 죽게 된 자들이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거룩한 산에서 여호와께 경배할 것이다.(**죄로 인해 영이 다 죽게 된 자들이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와 진리의 선으로 행할 것입니다.)  

 

(사37:26-) 내가 오래 전부터 이 모든 일을 계획했다는 말도 듣지 못했는냐?.....살아 남은 유다 사람들은 땅으로 뿌리를 깊이 내리고(**말씀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열매를 맺는 식물과 같이 다시 번성할 것이며 살아남은 자들이 예루살렘과 시온산에서 나올 것이다.(**마귀를 닮은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의 성령을 통해 진리의 선한 사랑의 행함의 열매를 맺은 자들은 하늘나라 새 예루살렘의 백성이 될 것이며 예수님과 함께 하늘나라의 상속자가 될 것입니다.) 나 여호와는 반드시 이 일을 이룰 것이다.

 

(**시련과 고난의 불같은 연단을 거쳐 교만하고 강팍한 혼이 다 깨지고 부셔져 부드럽고 겸손한 마음이 되면 하나님께서는 생명의 샘물로 인도하여 거룩한 하나님의 내적인 생명의 말씀을 그 심령에 뿌리십니다.(사49:10 이것은 그들을 불쌍히 여기는 자가 그들을 이끌어내어 샘물 곁으로 인도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 심령에 뿌려진 말씀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한 사랑의 행함의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으로 깊이 뿌리를 내리고 진리의 선한 사랑의 행함의 열매를 맺는 자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이요, 하늘나라의 새 예루살렘의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그들은 예수그리스도와 함께 하늘나라를 상속받게 될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을 심판하러 오시면 영이 산자와 죽은자를 심판하여 각 사람마다 그 행한대로 상벌로 갚아 주실 것입니다. 진리의 선한 사랑의 행함의 열매맺는 알곡은 하늘곳간에 들이시고 열매맺지 못하는 쭉정이는 대환난에 던져져 불에 태우실 것입니다.)

 

(계2:21-) 내가 그 여자에게 회개할 시간을 주었으나(** 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살고 싶어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를 따르던 타락한 교회들에게 회개할 시간을 주었으나) 그 여자는 자기의 음행을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보아라. 내가 그 여자를 침대에 던지고(**병상에 던지고) 그 여자와 간음하는 이들도 그 여자와의(**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사는 타락한 교회들의) 행위를 회개하지 않으면 대환난에 던지며 내가 그 여자의 자녀들을 철처히 죽일 것이다. 그러면 내가 사람의 속 부분과 마음을 살피는 이라는 것을 모든 교회들이 알게 될 것이다. 나는 너희 행위대로 너희 각 사람에게 갚아 줄 것이다.(**하나님은 교회가 얼마나 부흥했느냐..또 얼마나 일을 잘하고 많이 했느냐...하며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칭찬받는 성과와 결과를 보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은 무슨 마음으로 그 일을 행하려고 했는지 마음의 생각과 깊은 내면의 마음의 동기와 의지를 보시고 계십니다.) 

 

(사28:23-) 너희는 내가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고 자세히 들어라. 밭을 갈아 놓고 씨를 뿌리지 않을 사람은 아무도 없다. 밭을 갈아 흙을 부드럽게 하는 일만 계속할 농부가 어디 있겠느냐? 일단 밭을 갈아 땅을 고르게 하면 농부는 회양이나 밀 보리 귀리와 같은 여러 가지 씨를 뿌리기 마련이다. 하나님이 일하는 방법을 가르치셨기 때문에 농부는 자기 일을 어떻게 해야 할 지 알고 있다. 곡식이라고 해서 똑같은 방법으로 타작하는 것은 아니다. 대개 탈곡기나 도리깨로 타작을 하지만 깨와 같은 작은 씨는 작대기로 떨기도 한다. 또 어떤 곡식은 계속 두들기기만 하지 않고 부서지지 않는 방법으로 수레바퀴를 굴리거나 발로 밟아 타작하는 경우도 있다.(**영혼을 수추할 마지막 때 사람마다 다 똑 같은 방법으로 연단을 받아 열매맺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마다 성품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각각 다른 방법으로 연단을 통해 혼이 깨어져 성령을 통해 진리의 선한 행함의 열매맺게 하십니다. 먼저 익어 행함의 열매를 맺는 자들은 첫열매로 주님이 먼저 데리고 가십니다. 들익은 열매들은 대환난을 거쳐 혼이 다 깨어지고 부셔지고 난후 진리의 선한 행함의 열매를 맺게 하셔서 구원을 하십니다.) 이 모든 지식은 훌륭한 계획과 놀라운 지혜를 가지신 전능하신 여호와에게서 나온 것이다. 

 

(마23:37) 노아의 때와 같이 사람의 아들이 오는 것도 그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홍수가 나기 전에 사람들은 노아가 방주 안으로 들어가던 날까지 먹고 마시고 장가가고 시집갔으며 홍수가 나서 모든 것을 휩쓸어 갈 때까지 심판이 오고 있는 것을 알지 못하였는데 사람의 아들이 오는 것도 이와 같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때에 두 남자가 밭에 있는데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남겨 둡니다.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는데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남겨 둡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그러므로 남겨지는 자가 되지 않으려면 영이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주님께서 어느 날에 오실 지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이러므로 여러분도 예비하고 있도록 하십시오. 왜냐하면 여러분이 생각하지도 않은 시각에 사람의 아들이 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이 어느 시각에 올지 모른다는 것은 때를 알지 못하니 주님을 기다리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첫열매로 너희가 데려감을 당하지 못하고 대환난에 남겨지지 않기 위해서는 사탄마귀의 미혹과 죄의 유혹으로 넘어지지 않도록 자신을 늘 살피며, 탐심과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항상 깨어 기도하여 진리의 선한 사랑의 행함의 열매 맺는 주의 신부로 예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마24:48-) 그러나 그 악한 노예가(**세상에 돈과 명예만을 추구하다 영의 눈멀고 귀먹은 주의 종이) 마음 속으로 나의 주인이(**예수님이) 더디 오실 것이다' 라고 하며 동료 노예들을 때리기 시작하고(**주님을 기다리며 영으로 깨어 항상 기도하는 주의 종들을 비웃고 업신여기고 조롱과 모욕하며) 술꾼들과(**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를 전하는 거짓종들과) 어울려 먹고 마신다면 (**도둑같이)예기하지 않은 날 알아채지 못하는 시각에 그 노예의 주인이 와서(**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그를 엄하게 처벌하고 위선자들이 받을 벌을 내릴 것이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게 될 것입니다..... 예비되어 있던 처녀들은 신랑과 함께 결혼 잔치에 들어가고 문은 닫혔습니다. 그 후에 남은 처녀들이 와서 '주님 주님, 열어 주십시오!' 라고 하였지만 신랑이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하는데 나는 여러분을 알지 못합니다.' 라고 대답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 왜냐하면 여러분이 그 날도 그 시각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