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고후3:15-)사실 오늘날까지도 모세의 글을 읽을 때마다 너울이 그들의 마음에 덮여 있습니다.(**혼적인 자들은 문자로 된 외적인 율법을 따라 의를 행하는 것 때문에 자신이 의인인줄 알고 자만하고 교만하여 영의 눈이 멀고 귀먹어 자신은 선줄알고 주님을 간절히 기다리며 하나님의 나라가 속히 오기를 기다리며 순수하게 진실하게 경건하게 사는 하나님의 신실한 사람들을 조롱과 경멸로 모욕합니다.) 그러나 언제든지 (**머리로만 아는 지식으로 외적인 율법을 행한다는 자만심과 교만한 마음을 진심으로 회개하고)그들이 마음을 주님께로 돌이키기만 하면 그 너울이 벗어질 것입니다.(**영적인 눈이 떠지고 영의 귀가 열릴 것입니다.)...
주님은 그 영이십니다. 주님이신 그 영께서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습니다.(**의문의 문자로된 외적인 율법으로 행하는 혼적인 자들은 말씀으로 겁주고 하나님이 무서워 억지로 행하게 하므로 영이 억압당하고 지배를 당하므로 감사함이나 희락이나 환희와 기쁨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행하는 것에는 억압이나 강요가 아니라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므로 자진하여 자기의지로 선택하여 자유 가운데서 선을 행하므로 감사와 희락과 환희와 기쁨이 넘칩니다.)...우리 모두는 너울을 벗은 얼굴로(**율법에 얽매어서 감사나 기쁨도 없이 하나님의 심판이 무섭고 두려워서 억압과 강요에 의해 억지로 할 수 없이 하지 말고) 거울처럼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고 반사함으로써(**주님을 사랑하므로 자진해서 탐심과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므로) 그분과 동일한 형상으로 변화되어 영광에서 영광에 이릅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형상으로 변화되어갑니다.) 이것은 주 영에게서 비롯됩니다.
(고후3:4) 우리의 충분한 자격은 하나님에게서 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새로운 영으로 변화시키셔서) 우리를 새 언약의 사역자들이 되기에 충분한 자격이 있게 하셨습니다. 사역자들은 문자에 속해 있지 않고 그 영께 속해 있습니다. 왜냐하면 문자는 사람을 죽이는 것이지만 그 영은 생명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사역자들은 외적인 혼의 머리의 지식으로 행할 것이 아니라 주님을 통해 하나님의 영을 받아 사역자로 일해야 합니다. 자기의 유익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옛자아의 혼을 주님과 함께 좁은문 좁은길을 통과하여 십자가로 죽이지도 않고 담을 넘어 주님보다 먼저 와 인간의 힘과 노력으로 사역하는 것은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을 이용하여 돈과 명예를 얻기 위한 자기자신을 위한 일인 것입니다. 그러나 좁은 길을 걸으며 탐심과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인자들은 순수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신실하게 하나님만을 위한 일을 하게 됩니다. 주님과 함께 십자가의 좁은문과 좁은길을 통과하지도 않고 담을 넘어 주님보다 먼저 온 자들은 다 도둑이요 강도들입니다. 그들의 내면의 속마음은 탐욕스런 이리입니다. 이리는 양들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양들을 말씀으로 겁주고 억압하고 지배하여 자기 유익을 위해 잡아 먹습니다. 그러므로 사역자로 일하기 전에 탐심과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의 욕망들을 십자가로 죽이는 것이 먼저입니다.)
(마8:34)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오십시오. 왜냐하면 누구든지 자기 혼 생명을 구하고자 하면(** 자기 유익밖에 모르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지 않으면) 혼 생명을 잃을 것이고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해 자기 혼 생명을 잃으면 혼 생명을 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자기 유익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면 영원한 생명을 얻을 것입니다.)
(약3:1) 나의 형제님들, 모두 교사가 되겠다고(**형제님들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지도 않아 아직 영의 사람이 되지도 않았는데 머리로 아는 지식으로 남을 가르치려고) 하지 마십시오. 교사가 된 우리가 더 엄한 심판을 받게 된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
(마23:8) 여러분은 선생이라고 불리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선생은 오직 한분이시며 여러분은 모두 형제입니다....또한 지도자라 불리지도 마십시오. 여러분의 지도자는 오직 한분이시니, 곧 그리스도이십니다. 여러분 중에 가장 큰 사람은 여러분의 종이 되어야 합니다. 누구든지 자신을 높이는 사람은 낮아질 것이고 누구든지 자신을 낮추는 사람은 높아질 것입니다. 위선적인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 여러분,(**탐심과 높아지려는 욕망을 십자가에 죽이지 않고 담을 넘어 주님 보다 먼저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사역하는 자들이여,)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 앞에서 천국을 닫아 버리고는 여러분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는 사람들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위선적인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 여러분(**탐심과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지 않은 혼적인 종들이여),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과부의 가산을 삼키고도 꾸며서 길게 기도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더 엄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위선적인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 여러분,(**겉은 경건한척 선한척 하지만 그 내면의 영은 탐욕과 높아지려는 욕망으로 명예만을 추구하는 사역자들이여,)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한 사람을 개종시키기 위해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한 사람이 생기면 그를 여러분 자신보다 두배나 악한 게헨나(**지옥) 자식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탐욕에)눈먼 인도자 여러분,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누구든지 성전을 두고 맹세한 것은 지키지 않아도 되지만 성전의 금을 두고 맹세한 것은 지켜야 한다.'라고 말합니다. 어리석고 눈먼 사람 여러분, 어느것이 더 큽니까? 금입니까, 그 금을 거룩하게 하는 성전입니까?....위선적인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 여러분,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박하와 시라와 소희향의 십일조는 드리면서 율법의 더 중요한 것들, 곧 정의와 긍휼과 신실은 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이것을들 반드시 행하고 저것들도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마15:3)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여러분은 왜 여러분의 전통 때문에 하나님의 계명을 범하십시까?...'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지만 마음은 나에게서 멀리 떠나 있다. 사람의 계명을 교훈으로 가르치니 나에게 헛되이 경배하고 있다.'...예수님께서 무리를 부르셔서 말씀하셨다. "듣고 깨달으십시오.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 사람을 더럽히는 것이 아니라 입에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힙니다."...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내 하늘의 아버지께서 심지 않으신 식물마다 모두 뿌리째 뽑힐 것입니다.(**사역자들 중에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지 않은 종들도 많이 있습니다. 탐심과 명예욕으로 가득한 혼적인 거짓 종들은 가라지를 뽑아내듯 뽑아 불에 던져 넣고 태우실 것입니다.) 그대로 두십시오. (**탐심과 명예욕에 영적)눈먼 사람이 눈먼 사람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질 것입니다."
(**하나님보다 세상의 돈과 명예를 더 사랑하는 혼적인 자들은 하나님을 믿는다고 입술로는 '주여, 주여' 하지만 그 내면의 영이 나오면 거짓으로 더 이상 속일 수 없습니다. 영은 같은 영끼리 끼리 끼리 모이고 결합합니다. 선한 영은 선한 영끼리 결합하고 악한 영은 악한 영끼리 결합합니다. 선한 영은 순수하고 진실한 하나님의 신실한 자를 알아보지만 하나님보다 세상의 돈과 명예를 더 좋아하는 영적 눈먼 자들은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를 전하는 거짓종들을 따라가며 주님을 간절히 기다리며 순수하게 진실하게 경건하게 사는 하나님의 신실한 자들을 비난하고 조롱과 멸시와 경멸로 모욕하여 하나님의 진리를 모독합니다.) "입에서 나오는 것은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니 그것이 사람을 더럽힙니다. 왜냐하면 마음에서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모독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지 않은 마음이 악한 자들은 외적인 말씀으로 밤낮 참소하고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남을 함부로 정죄판단하며 비난하고 조롱과 멸시와 경멸로 모욕하여 하나님의 진리를 모독합니다.)
3부에서 계속....
'하나님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부) 의사는 병든 사람에게 필요합니다. (0) | 2021.01.02 |
---|---|
(3부) 하나님께서는 사람속에 있는 악한 생각을 다 아십니다. (0) | 2020.12.31 |
여섯째 인을 떼실 때 (0) | 2020.12.31 |
(1부) 하나님께서는 사람속에 있는 악한 생각을 다 아십니다. (0) | 2020.12.30 |
(2부)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귀신들과 교통하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0) | 2020.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