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두려움을 쫓아냅니다.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요일4:13-)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영을 주셨습니다. 이것으로써 우리는 우리가 그분 안에 거하고 그분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압니다.
(**그분 안에 거하다는 것은 하나님 안에 거주하는 것이며 그분께서 우리 안에 거하여 사시는 것을 체험하고 누릴 수 있도록 교통하며 우리 안에 머무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의와 사랑을 실행하는 생활을 함으로써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과 하나된 것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요일4:15)누구든지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시라고 시인하면(**예수님을 믿고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면) 하나님께서 그 사람 안에 거하시고 그 사람도 하나님 안에 거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해 가지신 사랑을 알고 믿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사랑 안에 거하는 사람은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사람 안에 거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신 목적은 우리가 예수님을 구주로 시인하고 예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우리도 그분 안에 거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입니다.(요일4:15,요일4:13) 우리가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시인하므로서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또 우리도 그분안에 거하며 하나님과 교통하며 하나님의 본성인 사랑을 즉 신성한 생명을 얻은 사람은 하나님과 한영으로 결합하게 됩니다. 영은 같은 영끼리 모이고 결합하게 됩니다.)
(요일4:16)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사랑 안에 거하는 사람은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사람 안에 거하십니다. 이것으로써 사랑이 우리에게서 온전해집니다. 그래서 우리가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갖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분의 존재 그대로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렇게 존재하기 때문입니다.(**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을 통해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는 자들은 즉 하나님의 진리안에 있는 자들은 비록 육은 이 땅에 있지만 그 영은 하나님의 왕국에 속해 있기 때문에 그 마음에는 하늘나라가 벌써 임한 것입니다.)
(** 사랑안에 거하는 것은 하나님 자신인 그 사랑으로 다른 이들을 습관적으로 사랑하는 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서 표현되시도록 하는 것입니다.)
(요일4:18-) 사랑에는 두려움이 없으며 온전한 사랑은 도리어 두려움을 쫒아냅니다. 왜냐하면 두려움은 형벌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려워하는 사람은 사랑안에 온전해지지 못한 것입니다.
(**온전한 사랑은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다른 사람들을 사랑함으로써 우리 안에 온전하게 된 사랑입니다.(요일4:17) 이러한 사랑은 두려움을 쫒아냅니다. 또한 이 사랑을 가진 자들은 주님께서 돌아오실 때에 그분께 형벌을 받는다는 두려움이 전혀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안에 즉 하나님의 신성한 빛가운데 거하는 자들은 기쁨으로 주님 오심을 기다립니다. 주님이 오심을 거부하며 주님을 기다리는 자들을 조롱과, 멸시로, 모욕하고, 경멸하고, 비난하며 핍박하는 혼적인 자들은 그들 안에 하나님의 신성한 사랑을 온전히 이루지 못해 주님이 오실때 그들이 심판받을 것을 그들의 영이 알고 두려워하여 주님의 오심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입술로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주여, 주여 하지만 그 마음에서는 하나님과 멀어 그들의 실생활에서는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이루지 못하여 하나님의 신성한 사랑과 하나님의 신성한 빛을 표현하여 나타내지 않습니다. 그들은 어둠속에 거하는 자들입니다. 자신의 죄를 회개하지 않고 습관적으로 형제를 미워하는 사람은 그가 신성한 사랑이나 신성한 빛 안에 거하지 않는다는 것을 자신이 증명하는 것입니다.(요일2:9=11)
(요일4:20-)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형제를 미워하는 사람은 거짓말쟁이입니다. 왜냐하면 보이는 형제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뵙지도 못한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기 형제도 사랑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그분께 받은 계명입니다.
(**우리는 예수님 안에 거할 때에 신성한 사랑과 신성한 빛안에 거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새계명은 우리가 형제를 미워하지 않고 습관적으로 형제를 사랑하며 신성한 빛가운데서 신성한 생명으로 즉 신성한 사랑으로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을 받아 거듭난 자들은 죄짓는 것을 일삼지 않으면서도 세상을 이깁니다.(요일3:9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마다 죄짓는 것을 일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씨가 그 사람 안에 거하기 때문입니다.) 거듭난 믿는 이들에게는 세상 곧 사탄적인 강력한 세상 체계를 이기는 신성한 생명의 역량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명들은 무거운 짐이나 지기 어려운 짐이 아닙니다.(요일5:3) 믿음으로 예수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하나님의 영을 받은 자들은 믿음으로 사탄이 조직화하고 강탈한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신성한 생명을 받은 자들은 사탄에게서 힘을 얻어 움직이고 있는 악한 세상을 이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