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

죄는 불법입니다.

새 예루살렘성 2021. 12. 6. 18:04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요일3:1-)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즉 선한 양심을 가지고 순수하게 진실하게 거룩하게 경건한 삶을 사는)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이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사탄을 임금으로 섬기는 이 세상에 속한 자들은 즉 옛자아의 욕망으로 사는 혼적인 자들은 하나님께 속한 영의 사람들을 적개심을 가지고 미워합니다.)

 

(호9:1 - 네가 네 하나님을 저버리고 모든 타작마당에서(** 마지막 때 하나님의 집에서) 창녀짓을 하여 그 음행의 값을 좋아하였다..... 형벌의 날이 왔고 보응의 날이 다가왔으니... 네 죄가 많고 네 적개심이 강하므로 예언자들이 바보 취급늘 받고 영감받은 자가 미치광이 취급을 받고 있다. 예언자는 내 하나님과 함께 이스라엘을 지키는 파수꾼이지만 그의 모든 길에는 그물이 기다리고 있고 그의 하나님 집에는 적개심이 도사리고 있다. (요15:18-세상이 여러분을 미워하거든 여러분보다 먼저 나를 미워하였다는 것을 아십시오. 여러분이 세상에 속하였다면 세상이 여러분을 자기의 것이라고 사랑하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세상에 속해 있지 않고 내가 여러분을 세상에서 선택하였으므로 세상이 여러분을 미워합니다.....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또한 내 아버지를 미워합니다.))

 

(요일3:2) 우리가 장차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지만 그분께서 나타나시면(** 주님이 오시면 영화로운 빛의 영의 몸으로 변화를 받아) 우리가 그분과 같아지리라는 것을 압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분을 그분의 존재 그대로 뵙게 될 것입니다. 그분께 이 소망을 둔 사람마다 그분께서 순수하신 것처럼 자기 자신을 순수하게 합니다.( **순수한 마음은 진리의 선한 행함의 열매를 맺게 합니다. 즉 선한 양심을 가지고 진실하게 거룩하게 경건한 삶을 살게 합니다. 순수함이란? 사사로운 자신의 유익을 위한 이기적인 욕심이나 불순한 생각이 없고 전혀 이질적인 잡것의 섞임이 없는 것을 말합니다.)

 

(**죄는 아담으로 말미암아 세상에 들어온 것입니다.( 롬5:12 한 사람을(**아담을) 통해서 죄가 세상에 들어왔고 죄를 통하여 죽음이 들어온 것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죽음이 모든 사람에게 두루 펴졌습니다.)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그리스도는 세상의 죄를 없애시려고 이세상에 오셨습니다. 예수님 안에는 죄가 없으시고 예수님은 죄를 알지도 못하셨고(고후5:21) 죄를 범하지도 않으셨으며(벧전2;22) 죄가 없으셨습니다. (히4:15그분은 모든 점에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유혹을 받으신 분이시지만 죄는 없으십니다.)

 

(요일3:4-) 죄짓는 것을 일삼는 사람마다 불법을 일삼는데 죄는 불법입니다.(** 불법이란? 법이 없는 무법한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거부하고 어두움의 사망의 법을 따라 사는 즉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그분은 죄들을 없애시려고 나타나셨습니다. 그분 안에는 죄가 없습니다. 그분 안에 거하는 사람마다 죄를 짓지 않습니다.(**예수 그리스도안에 있는 자들은 습관적으로 죄를 짓는 일을 일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죄를 짓는 사람마다 그분을 보지도 못하였고 알지도 못하였습니다. 어린 자녀 여러분 아무도 여러분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마귀는 미혹될 자를 찾고 있습니다. 마귀는 마귀의 영을 받은 자들을 통해 삼킬자를 찾는 사자처럼 어스렁거리고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로 깨어있지 않으면 마귀의 미혹에 걸려 넘어집니다. 우리는 마귀의 시험에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말씀과 기도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 영은 같은 영끼리 끼리끼리 모이고 결합 합니다. 마귀는 우리를 죄에 빠지게 하여 영을 파멸시켜 멸망시키려는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생명을 받은 자들은 마귀의 미혹에 넘어가 죄에 빠지지 않게 됩니다.)

 

(히4:16)그러므로 우리가 긍휼을 받고 은혜를 입어서 때맞추어 도움을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갑시다. 

 

(요15:4-)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않으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는 것처럼 여러분도 내 안에 거하지 않으면(**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통하지 않으면 진리의 선한 행함의)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나는 포도나무요, 여러분은 가지들입니다.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그 사람은 열매를(**진리의 선한 행위의 열매를) 많이 맺습니다. 왜냐하면 나를 떠나서는 여러분이 아무것도 할 수 없기(**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하지 않고는 어떠한 선도 행할 수 없기)때문입니다.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본능 안에는 선이 전혀 없습니다. 인간에서 나오는 선이란 자기유익을 위한 악에서 나온 선이고 하나님 앞에서는 헌누더기 입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 안에만 진리와 선이 있으며 하나님의 사랑만이 영원합니다.) 

 

(요일3:7-) 의를 실행하는 사람은 그분께서 의로우신 것처럼 의롭습니다. 죄짓는 것을 일삼는 사람은 마귀에게서 나왔습니다. 왜냐하면 마귀가 처음부터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요8:41-)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버지가 행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 옛자아의 혼의 욕망으로 살고 싶어하는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버지 마귀에게서 났으며 여러분의 아버지의 욕망을 여러분도 행하고자 합니다. 그는 처음부터 살인자였고 진리 안에 서 있지 않았는데 이것은 그 안에 진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가 거짓말을 할 때에 그 거짓말은 자신의 소유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가 거짓말쟁이이며 거짓말쟁이의 아버지이기 때문입니다.

 

(**거짓의 아버지, 마귀는 거짓말쟁이의 아버지이기 때문에 죄의 근원입니다...마귀의 본성은 거짓말이며 죽음과 어둠을 가져옵니다. 진리의 반대인 거짓은 어둠과 함께 합니다. 마귀의 악한 요소는 사람 속에서 죽음과 어둠을 통해 죄로 활동하여 사람을 죄의 노예로 만듭니다. 하나님의 본성은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신성한 요소는 사람 속에서 생명과 빛으로 활동하여 사람을 죄의 속박에서 해방시키십니다. 죄를 습관적으로 짓는 자들은 거짓의 아비 마귀의 자녀입니다. )

 

(요일3:8-)하나님의 아들께서 나타나신 목적은 마귀에게서 나온 일을(** 죄와 저주와 사망을) 제거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마다(**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통해 진리의 선으로 행하여 하나님의 생명을 받은 자들은) 죄짓는 것을 (**습관적으로)일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씨가(** 하나님의 거룩하신 말씀이, 즉 생명, 사랑이, ) 그 사람안에 거하기 때문입니다. 그가 죄짓는 것을 일삼을 수 없는 것은 하나님에게서 났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드러납니다. 의를 실행하지 않는 사람마다 그리고 자기 형제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 또한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