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의 날까지 형벌아래...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죄를 지은 타락한 천사들은 (벧전3:19, 계12:4) 우주 가운데서 가장 먼저 타락한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을 심판때까지 무정갱에 가두워 두셨습니다. )
(벧후2:4) 하나님은 죄를 지은 천사들을 아끼지 않으시고 타르타르스에(**끝이 없는 구덩이, 무저갱에) 던지시어 어두운 구덩이에 내버려 두심으로써 심판 때까지 갇혀 있게 하셨습니다.
(유다서6절) 자기들의 위치를 지키지 않고 자기들의 거처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 때까지 영원히 결박하여 어둠 아래 가두셨습니다. (**큰날의 심판은 모든 죽은 이들과, 귀신들 뿐만 아니라, 타락한 천사들에 대한 심판이 될 것입니다.(계20:13-바다가 그 안에 있던 죽은 자들을 내어주었고 죽음과 음부도 그 안에 있던 죽은 사람들을 내주었습니다. 그들은 각자 자기 행위에 따라 심판을 받았고 죽음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졌습니다. 이것이 둘째 죽음 곧 불못입니다. ))
(**뭇천사들 위에 서서 하나님 자리를 넘보던 루시퍼 사탄의 반역에 가담한 타락한 천사들과 귀신들과 회개하지 않는 사람들이 함께 지옥 불못에 던져질 것입니다.)
(계20:10)그들을 미혹하던 마귀는 불과 유황의 못에 던져졌는데 거기에는 짐승과 거짓 신언자도 있습니다. 그들은 영원히 밤낮으로 고통을 받을 것입니다.
(벧전1:17)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않으시고 각 사람의 행위에 따라 심판하시는 분을 여러분이 아버지라고 부른다면 여러분이 체류자로(**이 땅에 육을 입고) 사는 동안 두려운 마음으로 지내십시오.
(**의롭다는 것은 하나님 앞에서 사람에게 올바르다는 것이고 경건하다는 것은 사람 앞에서 하나님의 거룩함을 표현하는 것입니다....하나님의 통치적인 심판을(징계의 채찍을) 통해 믿는 자들이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통해 변화되어 의롭고 경건하게 진리의 선으로 행하는 것과 또는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본능을 따라 불의하고 경건하지 않게 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벧후2:5-9) 또한 하나님은 옛 세상을 아끼지 않으시고 경건하지 않은 사람들의 세상을 홍수로 잠기게 하실 때 의를 전파한 노아와 그의 일곱 식구를 보호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소돔과 고모라를 심판하셔서 그 두 도시를 멸망시키시어 잿더미가 되게 하심으로써 경건하지 않은 삶을 살려하는 사람들에게 본보기를 삼으셨으며 불법적인 사람들의 음란한 생활 방식에 괴로움을 겪던 의로운 롯을 구출하셨습니다. (왜냐하면 그 의로운 사람은 그들 가운데 정착하여 살면서 불법적인 행동을 보고 들음으로써 그의 의로운 혼이 날마다 고통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경건한 사람들을 시련에서 구출하시고 불의한 사람들을 심판의 날까지 형벌 아래 두시는 방법을 아십니다. 특별히 더러운 정욕에 빠져 육체를 따라 살고 지배 권위를(**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고집으로 혼의 육의 욕망대로 살고 싶어 하나님의 통치를) 무시하는 이들을 그렇게 하십니다.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를 전하는 거짓종들과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육신의 정욕으로 사는 자들은 심판의 날까지 형벌아래 있게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더러운 정욕과 부패하게 하는 육체에 빠져서 육체를 따라 살고 주님의 권위를 거슬러 주님의 통치를 무시하기 때문이다.)
(벧후2:10-) 그들은(**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를 전하는 거짓종들은) 대담하고 방자하여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좁은길을 걸으며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는 )위엄 있는 이들을 욕하면서 떨지도 않습니다.(**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사는 영적으로 어린자일수록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남을 판단하고 정죄하며 비방하기를 좋아합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자들은 함부로 남을 비방하거나 판단정죄하지 않습니다.) 천사들은 더 큰 힘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주님 앞에서 그들을 거슬러 비방하는 판단의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 하나님의 통치를 무시하는)이 사람들은 마치 잡혀서 멸망당하기 위해 태어난 이성 없는 짐승과 같이 알지도 못하는 일들을(**하나님께서 창세전에 아시고 선택하여 부르신 자들을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기 위해 좁은길을 걷게 하시는 하나님이 정하신 계획과 뜻을 알지 못하고) 비방하고 다른 사람들을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로 미혹하여 탐심을 불일듯이 일으켜 육신의 정욕으로 살게 만들어)부패하게 하다가 멸망당할 것입니다.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를 전하는)그들은 불의의 대가로 불의를 당하고 대낮에 즐기는 사치스런 생활을 낙으로 여기며 여러분과 함께 잔치를 하는 동안에도 자기들의 속임수를 즐기니 그들은 점이며 흠입니다. 그들은 음욕이 가득한 눈으로 죄짓는 것을 멈추지 않고 견고하지 못한 사람들을 유혹하며 마음을 탐욕으로 채우는 데 익숙하니 그들은 저주의 자녀들입니다.
(벧후2:14-) 그들은(**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를 전하는 거짓종들은) 바른길을 버리고 빗나가 블올의 아들 발람의 길을 따라갔습니다. 발람은 불의의 대가를(**돈과 명예를) 사랑하였습니다.(미22:5,7 신23:4,느13:2,계2:14) 그래서 그는 자신의 범법에 대하여 책망을 받았습니다. 말 못하는 나귀가 사람의 음성으로 말을 하여 그 신언자의 미친 행동을 막았습니다. 이 사람들은(**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를 전하는 거짓종들은) 물 없는 샘이며(**하나님의 말씀을 혼의 머리에 지식으로만 알고 영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없어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영으로 깨달지 못하는 자들이며) 폭풍에 밀려다니는 안개입니다. 그들에게는 캄캄한 어둠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를 높이려고)허왕된 말을 크게 떠버리고 잘못된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서 겨우 빠져나오는 사람들을 육체의 방탕한 정욕으로 유혹하며 사람들에게 자유를 약속하지만 자신들은 썩음의 노예들입니다. 왜냐하면 누구든지 진 사람은 이긴 사람의 노예가 되기 때문입니다.
(**옛자아의 혼의 육의 정욕을 이기지 못하고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의 미혹에 넘어가 어두움의 사망의 법으로 살며 죄를 지으면 마귀의 죄의 노예가 됩니다. 진자는 이긴자의 종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마치 이성없는 짐승과 같은 자이며(벧후2:12), 점과 흠이며(벧후2:17-19), 내적이나 외적으로(영,혼,육이) 모두 더럽혀진 개와 돼지들(벧후2:20-22) 같은 사람들입니다.)
(벧후3:20-)그들이 우리의 주님이시요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앎으로써 세상의 더러운 것들에서 벗어났다가 다시 그것들에 얽매여 정복된다면 그들의 나중 상태가 처음보다 더 나빠집니다. 그들이 의의 길을 알고 나서 그들에게 전해진 거룩한 명령을 저버리는 것보다는 오히려 그것을 알지 못하였던 편이 나았을 것입니다.(**하나님의 진리의 거룩한 말씀을 몰랐을 때에 죄를 지으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진리의 거룩한 말씀을 알면서도 고의적으로 죄를 지으면 그것은 용서받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진리의 거룩한 말씀을 알면서도 자신의 의지로 거짓과 악을 선택하였다면 더 이상 그 영은 희게 할 수 없습니다. 이미 그 의지를 써버렸기 때문입니다.)"개가 자기가 토한 것을 다시 돌아가 먹고 돼지는 씻겨 주어도 다시 진창 속에서 뒹군다"라고 하는 속담이 참으로 그들에게 이루어진 것입니다.(**개나, 돼지는 내적이나 외적으로(영,혼,육이) 모두 더럽혀진 상태에 있는 자들의 표상입니다.)
(요일5:17-) 형제가 죄를 짓는 것을 보게 될 때 그것이 죽을 죄가 아니라면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그를 살려 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죽을 죄가 있습니다. 그것에 대하여 나는 기도하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의롭지 못한 것이 죄이지만 죽지 않을 죄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계속해서 죄를 짓지 않는 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그를 지켜 주시기 때문에 악한 마귀도 그를 건드리지 못합니다.(**양심을 속이고 하나님의 진리를 부인하고 죄를 지으면 마귀가 공격을 하게 됩니다. 이 세상은 마귀의 권세 아래 있으며 옛자아의 혼의 육신의 정욕으로 사는 자들은 저주와 사망안에 묶여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십자가로 옛자아를 죽이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통해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은 자들은 마귀가 건드릴 수 없습니다. )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온 세상은 마귀의 지배아래 있습니다....예수 그리스도는 참되신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 됩니다.
(히6:4-)한번 빛 비춤을 받고 하늘에 속한 은사를 맛보고 성령을 함께 소유하고 또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장차 올 시대의 능력을 맛보고 나서도 (**진리에서)떨어져 나간 사람들이 회개를 다시하여 새롭게 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자기를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박고 분명하게 수치를 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을 받은 자들이 진리를 저버리고)가시나무와 어겅퀴를 낸다면 내버리지고 저주에 가까운 것을 받게 되고 결국 불태워지게 됩니다.......히10:26 왜냐하면 우리가 진리에 관한 지식을 받아들인 후에도 고의적으로 죄를 범하면 죄들에 대한 희생제물은 더 이상 없고 오직 무서운 것으로 예상되는 심판과 (** 하나님의 진리를)대적하는 자들을 삼켜버릴 맹렬한 불만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