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고난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고전15:3) 나는 내가 받은 가장 중요한 것을 여러분에게 전하였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성경말씀대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무덤에 묻히셨다가 3일 만에 다시 살아나셨다는(**부활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기 전에는 신성과 인성이 결합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영은 인성과 신성이 결합된 완전한 하나님의 영이십니다. 믿는이들에게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적용하시고 하나님의 생명을 나누어 주시기 위해서 그리스도는 육을 입으시고 죽이시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피는 우리의 양심을 정결하게 하여 선한 양심으로 살게 하여 하나님을 향해 나아가게 하시며 영화로운 빛의 영의 몸을 입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십니다.(고전15:43 욕된 것으로 뿌려져(** 천한 육의 몸으로 묻히지만) 영광스러운 것으로(**빛의 영화로운 영의 몸을 입고)살아나며 약한 것으로 뿌려져 능력있는 것으로 살아나며 혼적인 몸으로 뿌려져(**육체의 몸으로 묻히지만) 영적인 몸으로 살아납니다. 혼적인 몸이(**육의 몸이) 있는 것이면 영적인 몸도(** 영의 몸도) 있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은 하나님의 구속의 계획에 순종하시므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고난을 통해 주님을 믿는 자들에게 십자가의 길이 열려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 오게 하셔서 마귀의 지배아래 있던 자들을 저주와 사망에서 해방시키시고 부활의 몸을 입게 하시고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살게 하셔서 영원한 생명을 주십니다. 하나님이신 그리스도의 영은 영원하신 영이십니다.(히9:14)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은 영원한 복음입니다.(계14:6)
(계14:6) 또 내가 보니 다른 천사가 하늘 한가운데로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사람들, 곧 각 민족과 지파와 언어와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지고 큰 음성으로 말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의 때가 왔으니(**마귀를 닮아 자기를 높이려던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겸손히 낮아져)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십시오. 하늘과 땅과 바다와 샘물들을 만드신 분께 경배하십시오."
(**인간의 자아의 혼은 마귀를 닮아 자기를 하나님처럼 높이기를 좋아하고 남들 위에 자신을 높이기를 좋아하고 또 남을 억압하고 지배하고 싶어합니다. 자기를 높이고 싶어하는 것이 하나님 앞에서는 가장 큰 죄입니다. 마귀를 닯아 높아지고 싶어하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겸손히 낮아진 자들은 하나님의 심판에 들어가지 않게 될 것입니다.)
(히9:14) 더욱이 영원하신 영을 통하여 흠이 없는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신 그리스도의 피로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기 위하여 죽은 행실에서(**사망의 법을 따라 살던 높아지고 싶어하는 옛자아의 혼의 욕망의 악한 행실에서) 벗어나도록 우리의 양심을 얼마나 정결하게 하겠습니까? (** 예수님의 보혈의 피는 부패된 양심을 정결하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주님의 피로 변화받은 선한 양심이 우리 하나님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히9:9) 첫째 장막은 현시대의 모형입니다. 이 장막에 맞추어 드려지는 예물과 희생 제물은(**돌판에 새겨진 문자적인 율법의 행위로는) 경배하는 사람의 양심을 온전하게 할 수 없습니다.(고후3:8 하나님께서 우리를 새 언약의 사역자들이 되기에 충분한 자격이 있게 하셨습니다. 사역자들은 문자에 속해 있지 않고 그 영께 속해 있습니다. 왜냐하면 문자는 사람을 죽이지만 그 영은 생명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히10:22) 우리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피가 뿌려져 악한 양심에서 떠났고 우리의 몸은 맑은 물로 씻어졌으니 진실한 마음으로 확신의 찬 믿음을 가지고 지성소로(**하나님의 보좌로) 나아갑니다. 또한 약속하신 분은 신실하시니 흔들리지 않는 소망에(**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빛의 영화로운 몸을 입고 주님과 하늘나라의 공동 상속자가 되어 하늘나라의 유업을 얻을 것에) 대한 고백을 굳게 지킵시다. 그리고 서로 관심하여 사랑과 선한 일을 하도록 격려합시다.
(딤전1:19) 믿음과 선한 양심을 가지시오. 어떤 사람들은 이것들을(**믿음과 선한 양심을) 버렸고 믿음에 있어서는 파선하였습니다.(**선한 양심을 가지는 것은 우리 그리스도인의 믿음과 생활을 보호해 주는 안전 장치입니다. 만약 선한 양심을 저버리고 믿음에서 돌아서서 다시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살아간다면 구원의 배를 타고 하늘나라를 향해 가던 배가 바다에 침몰하여 파선된것 같은 것입니다. 하나님의 믿는 자들이 양심을 저버리고 세상으로 돌아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가면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를 거룩하게 하시기 위해 징계의 채찍으로 때리십니다.)
(히12:10)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거룩하는데 동참하는데 유익하도록 징계하십니다. 모든 징계가 당시에는 기쁘지 않고 슬픈 것 같지만 나중에는 그것으로 훈련을 받은 사람들에게 평안을 가져오는 의의 열매를 맺게 해 줍니다.(**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하나님의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면 마음의 평안과 참안식과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딤전1:5) 어떤 사람들에게 명령하여 (** 인간의 혼의 생각에서 나온)다른 것들을 가르치지 못하게 하고 또 꾸며 낸 이야기와(**신화와) 끝없는 (**유대인의)족보에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것들은 믿음 안에 있는 (**주님의 십자가로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을 죽이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려는 )하나님의 경륜을 이루기 보다는 오히려 의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명령을 한 목적은 순수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 없는 믿음에서 나오는 사랑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히13:18)우리를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오. 왜냐하면 우리는 선한 양심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며 모든 일에 있어서 (**하나님의 최선의 것을 잘 분별하여)잘 처신하기를 갈망하기 때문입니다.(** 탐심과 높아지고 싶어하는 것과 음란한 마음이 없는 즉 청결한 마음과 선한 양심을 가질때 하나님께서 감추어둔 하늘의 지혜를 주십니다. 하늘의 지혜를 받은 자는 하나님의 진리의 사랑으로 살게 됩니다.)
(고전2:15) 영적인 사람은 모든 것을 판단하지만(**분별하지만) 그 자신은 아무에게도 판단받지 않습니다. 누가 주님을 생각을 알아(**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아) 주님을 가르치겠습니까? 그러나 우리는 그리스도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믿는 자들은 이 땅의 직분과 상관없이 각자 믿음과 사랑의 분량만큼 영계의 반열대로 서게 됩니다. 믿음의 분량만큼 영계의 비밀을 내적으로 깨달게 되는 것입니다. 하늘의 지혜를 받은 자들은 하나님의 가장 최선의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분별력을 주시고 또 하나님의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할 수 있게 하십니다. 믿는 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영적내적으로 깨달아 행한것만큼 영계의 반열대로 서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영계의 선상만큼 영적인 내적인비밀을 깨달기 때문입니다. 영적내적인 진리와 선과 사랑을 깨달고 행한 것만큼 영의 빛의 강도가 다 다릅니다. 위로 올라갈수록 더욱 더 찬란하게 빛을 발하게 됩니다. 주님이 다시 오실 때 빛의 영의 몸을 입고 찬란하게 나타날 수 있도록 우리 자신을 준비해야 합니다.)
(롬8:23 하나님은 우리의 거듭난 영과 변형화된 혼과 변형된 몸안에서 우리를 그분의 맏아들과 완전히 똑같이 닮게 하심으로써 우리가 그분의 맏아들의 영광스런 형상과 같은 형상이되게 하십니다...
..고전15:40 하늘에 속한 형체도 있고 땅에 속한 형체도 있습니다. 그런데 하늘에 속한 형체의 영광이 다르고 땅에 속한 형체의 영광이 다릅니다. 해의 영광이 다르고 달의 영광이 다릅니다. 별들의 영광도 다른데 왜냐하면 별과 별들의 영광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죽은 사람들의 부활도 이와 같습니다.)
(**사람이 어린아이 때는 어린아이 같이 말하지만 어른이 되어서는 어린아이같이 말하지 않는 것과 같이 영이 성장하여 장성한 분량에 이르면 아버지의 마음을 깊이 깨달고 하나님의 사랑의 마음으로 행하게 됩니다.(고전2:15 영적인 사람은 모든 것을 판단하지만(**분별하지만) 그 자신은 아무에게도 판단받지 않습니다. 누가 주님을 생각을 알아(**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아) 주님을 가르치겠습니까? 그러나 우리는 그리스도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적과 이적과 외적인 은사와 환상을 따르는 것들은 영적 외적인 것에 속한 것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진리의 선과 사랑은 영적내적인 은사들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피뿌림을 받아 마음이 청결하게 되어 선한 양심으로 진실하게 사는 자들에게만 열리는 하늘의 지혜에 속한 영적내적인 비밀에 속한 것들입니다.)
(고후13:1) 내가 사람들과 천사들의 여러 언어로 말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울리는 칭과 소리 나는 쾡콰리가 됩니다. 내가 신언의 은사를 가지고 있고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있을지라도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내가 다른 사람들을 먹이기 위하여 나의 모든 소유를 다 나누어 줄지라도 또 내가 자랑거리가 되도록 나의 몸을 내줄지라도(**믿음을 인정받기 위해서 순교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나에게 아무 유익이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받으신 고난들은 하나님께서 그분에게 정하신 고난들이었습니다.(사53:10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그가 상처를 입고 고통을 당한 것은 내 뜻이었다. 그가 죄를 속하는 희생제물이 되면 그는 자손을(**영적인 자녀들, 하나님의 아들들) 보게 될 것이며 그의 날이 장구할 것이나 그를 통해 내 뜻이(**하나님의 구속의 계획과 뜻이) 성취될 것이다. 그는 자기 영혼이 고통을 당해 얻어진 결과를 보고 만족스럽게 여길 것이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고난 곧 그리스도께 속한 고난이었습니다. 그리스도는 먼저 고난을 받으셨고 그 다음에 영광 안으로 들어 가셨습니다.(눅24:26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되지 않겠습니까? 모세와 모든 신언서에서부터 시작하여 성경 전체에 걸쳐 자기에 관한 기록들을 분명하게 설명해 주셨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도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 즉 성경에 기록된 대로 영화로운 빛의 영의 몸을 입는 영광으로 들어가려면 우리에게 본을 보여주신 예수님처럼 그분이 걸었던 똑같은 발자취를 따라가며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 즉 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욕망과, 음란한 육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여야 합니다.)
(히13:12) 그러므로 예수님도 자신의 피로 (**마귀를 닮은 우리의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의 피로 청결한 마음과 선한양심으로 변화를 시켜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살게 하셔서 )사람들을 거룩하게 하시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그분께서 받으신 비난을 짊어지고 진영밖으로 그분께 나아갑시다.(** 조롱과 멸시와 모욕을 인내로서 참고 견디며 마귀를 닮은 높아지고 싶어하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십시오.) 이곳에는 우리에게 영원한 성이 없으니 우리는 장차 올 성을(**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예루살렘을) 얻으려고 애씁니다.
(**이 세상은 마귀가 왕노릇하며 마귀를 닮은 혼의 사람들을 저주와 사망으로 지배하며 사는 곳입니다. 자아의 혼의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여 마귀에게 순종하며 사망의 법을 따라 일생을 죄의 노예로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십자가로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을 죽이면 우리는 죄와 저주와 사망에서 해방되어 자유를 얻고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고 또 예수님과 같은 영화로운 빛의 몸을 입고 예수님과 함께 하늘나라의 유업을 얻는 하늘나라의 상속자가 됩니다. 이 복된 기쁜소식을 영으로 진심으로 믿고 즉 마음깊이 믿고 선한 양심을 따라 진리와 선으로 행하는 자들은 주님이 오실때 기쁨으로 주님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벧전4:12-) 사랑하는 여러분 불같이 혹독한 시련이 여러분을 시험하려고 닥쳐올 때 이상한 일이 벌어진 것처럼 기이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오히려 그만큼(**주 예수 그리스도의 기쁜 복된 소식을 믿고 행하려는것 때문에 조롱과 멸시와 모욕받는 시련을 받은만큼)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고난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니 기뻐하십시오. 그것은 그분의 영광이 나타날 때에 여러분이 기쁨으로 가득차서 크게 즐거워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이름 안에서 비난을 받는다면 복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영광의 영, 곧 하나님의 영께서 여러분 위에 안식하고(** 하나님의 영이 핍박받는 여러분과 함께) 계시기 때문입니다.
(히12:1) 우리도 모든 무거운 짐과 우리를 쉽게 얽어매는 죄를 떨쳐 버리고(**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욕망들을 주님의 십자가로 죽이고) 인내로 우리 앞에 놓인 경주를 합시다. 우리 믿음의 창시자이시며 완성자이신 예수님을 주목합시다. 그분은 자기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견디시고 수치를 보잘것없는 것으로 여기셨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하나님의 보좌 오른편에 앉으셨습니다.(**주 예수님을 믿는 우리도 예수님과 함께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면 빛의 영화로운 영의 몸으로 변화를 받고 예수님의 오른편에 앉혀 주실 것입니다.)
(롬8:17- ) 자녀들이라면 또한 상속자들, 곧 하나님의 상속자들이며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상속자들입니다. 만일 참으로 그렇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해 그리스도와 함께 고난도 받아야 합니다. 나는 현재의 고난을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는 것으로 여깁니다.)
(**그리스도의 고난은 하나님의 구속을 성취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구속은 부정적인 것들을 처리하시고 사람과 하나님 사이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옛 창조물을 즉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여 모든 저주와 사망을 끝냈으며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그분의 영원한 생명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고난 받으신 것과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셔서 영광스럽게 되신것은 우리에게도 주님의 십자가를 적용하여 옛자아의 혼을 죽이는 것을 체험하게 하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새로운 영으로 부활되는 것은 하나님의 완전한 구속의 계획과 뜻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앞에 놓인 모든 시련들을 믿음으로 인내하며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헛된 세상의 부귀영화를 버리고 믿음으로 산다고 조롱과 멸시와 모욕을 받을지라도 두려워하지 말고 또 모든 유혹을 물리치고 끝까지 참고 견디며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는 자들은 주님이 오실 때 찬란한 빛의 몸으로 변형되고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