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혹과 시련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벧전2:11)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가 이 세상에서 나그네와 행인 같은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영혼을 대적하여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이기십시오.
(**유혹에 대하여 말하자면 혼의 구원을 얻기 위해 영에 심어진 말씀을 받아들임으로써 그 유혹에 대항해야 합니다.(벧전1:9 여러분의 믿음의 결과인 혼의 구원을 받습니다.) (약1:21 그러므로 여러분은 모든 더러운 것과 가득 찬 악의를 버리고 여러분의 혼을 구원할 수 있는 (**영에)심기어진 말씀을 온유하게 받아들이십시오(**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진리의 선으로 행하십시오.)
(약1:13-15) 어떤 사람이 유혹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유혹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말하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악의 유혹을 받으실 수 없으시고 또한 하나님은(**본성이 거룩하시기 때문에) 아무도 유혹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외적인 환경 가운데서 오는 고난을 통해 시험받고 점검받고 검증받는 것은 시련입니다. 유혹이란 내적으로 욕심에 이끌려 미혹됨으로 시험받고 점검받고 검증받는 것입니다.
(약1:14 각 사람이 유혹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이끌려 미혹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욕심이 잉태되면 죄를 낳고 죄가 완전히 자라면 죽음을 낳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들은 내면의 마음의 욕심을 제거하기 위해서 외적으로 오는 시련과 고난 이라는 징계의 채찍을 통과 하여야합니다.
우리에게 시련이 오는 것은 우리 마음의 욕심을 제거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로써 시련을 인내로 견디며 우리의 영을 온전하게 완전하게 깨끗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유혹에 걸려 넘어지는 것은 오로지 자신의 욕심때문입니다...)
(살전3:5) 그러므로 내가 참다 못해서 여러분의 믿음을 알아보려고 디모데를 보냈습니다. 그것은 유혹하는 자가(**마귀가) 여러분을 유혹하여 우리의 수고를 헛되게 하지 못하도록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약1:2) 나의 형제님들, 여러분이 여러가지 시련을 당할 때마다 그것을 큰 기쁨으로 여기십시오. 여러분은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산출해 낸다는 것을 압니다. 인내를 온전하게 이루십시오. 그리하여 여러분은 조금도 보족함이 없이 온전하고 완전하게 되십시오.(**마음의 탐심과, 높아지고 싶어하는 욕망과, 육신의 정욕과 음란을 십자가로 죽여 불순물을 온전히 제거하고 하나님의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십시오.)
(벧전1:5-) 여러분은 마지막 때에 나타나도록 예비된 구원을 얻기 위해 믿음을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시련으로 잠시 근심할 수밖에 없으나 그래도 여러분은 크게 기뻐하고 있습니다. 시련을 겪은 순수한 믿음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받게 됩니다.
(벧전4:1) 육체의 고통을(**시련을) 겪은 사람은 벌써 죄와 관계를 끊은 것입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은 남은 생애를 인간적인 욕망을 위해 살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위해 사십시오.
(**유혹하는 자는 하나님이 아니라 바로 마귀입니다. 유혹을 받는 자는 자신의 마음의 욕심에 끌려 유혹을 받는 것입니다. 그러나 마음의 욕심이 없는 자는 마귀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유혹하는 자 마귀가 예수님도 유혹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마귀의 유혹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치셨습니다.옛자아의 혼의 본능은 육체의 욕망을 따라 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욕망과, 육신의 쾌락과 정욕으로 살기를 원하기 때문에 마귀의 유혹을 인간의 힘으로는 물리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는 자들은 심령에 새긴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귀의 유혹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마4:3) 유혹하는 자가(**마귀가) 와서 예수님께 "그대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이 돌들이 떡떵이가 되도록 말해 보시오" 라고 하니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에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아야 합니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자 마귀가 예수님을 거룩한 성으로 데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말하였다. "그대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뛰어내리시오. 성경에 '하나님께서 그대를 위해 자기 천사들에게 명령하시어 그들의 손으로 그대를 더 받쳐 그대의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실 것입니다.' 라고 기록 되어 있소." 예수님께서 마귀에게 말씀하셨다. "또한 성경에 '그대의 하나님이신 주님을 시험하지 마십시오.' 하고 기록되어 있다." 마귀가 다시 예수님을 매우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영광을 보여 주며 말하였다. "그대가 엎드려 나에게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그대에게 주겠소."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사탄아, 물러가거라! 성경에 그대의 하나님이신 주님께 경배하고 오직 그분만 섬기십시오.'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자 마귀는 예수님을 떠나고, 보아라, 천사들이 나아와서 그분을 섬겼다.
(**유혹하는 자인 마귀는 죄를 낳는 아비로써 죄를 통하여 죽음의 세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전15:56) 죽음이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세는 율법입니다.(**양심을 속이고 죄를 지으면 율법이 따라와 형벌을 가합니다.)
(벧전3:21) 오직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해 찾아가는 것입니다.(**양심을 저버리고 마귀의 유혹에 넘어가 옛자아의 혼의 육신의 욕망에 이끌려 죄악에 빠지면 율법이 뒤따라와 송사하여 심판을 가하는 것입니다.)
(요일3:8,10) 죄짓는 것을 일삼는 사람은 마귀에게서 나왔습니다. 왜냐하면 마귀가 처음부터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이것으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드러납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우리를 죄에서 해방시켜 사망의 세력에서 구원시키기 위해 우리와 같은 살과 피를 가진 육의 몸을 입으셨습니다. (히2:14 자녀들이 피와 살을 가졌으므로 그분 자신도 같은 모양으로 피와 살에 참여하셨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죽으심으로써 죽음의 세력을 가진 자 곧 마귀를 멸망시키시고 또 죽음을 두려워하여 일생 동안 (**죄의)노예 상태로 억눌려 있는 사람들을 (**죄에서)해방시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마귀는 죄를 아담 안으로 주입했고 죄를 통하여 죽음이 모든 사람에게 두루 펴졌습니다.(롬5:12그러므로 한 사람을(**아담을) 통하여 죄가 세상에 들어왔고 죄를 통하여 죽음이 온 것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죽음이 모든 사람에게 두루 펴졌습니다.)
(**아담의 육의 혈통으로 태어나는 모든 사람들은 태어나면서 죄성을 가지고 나와 자연스럽게 죄의 유혹을 받으며 죄를 죄로 알지 못하고 육신의 욕망대로 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인간 속에는 진실이나 선함이 전혀 없습니다. 거짓의 아비 마귀를 닮은 자아의 혼에서 나오는 것은 악과 거짓밖에 없습니다. 죄의 삯은 애통과 고통과 사망입니다. 그러나 주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하고 하늘의 유업을 얻기를 소원하고 주님을 간절히 기다리는 자들은 주 예수그리스도를 의지하여 죄의 유혹을 물리치고 승리하여 마음에 평안을 얻고 참안식에 들어갑니다.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살고 싶어하는 자들은 마귀의 유혹을 받게 됩니다. 유혹을 받은 자들은 자신속에 있는 욕심에 이끌려 죄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자기 스스로 마귀의 유혹에 이끌려가는 것입니다. 그 죄의 댓가로 인간에게는 고난과 고통과 죽음이 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마귀에게 죄의 유혹을 받는 인간을 예수 그리스도는 불쌍히 여기시고 죄의 유혹을 물리치고 구원받을 수 있도록 우리를 도와 주십니다.
주님의 오심을 간절히 기다리며 주께 소망을 두고 주님만 의지하는 자들에게는 죄의 유혹에서 빠져 나올 수 있게 하시고 죄악에 빠지지 않도록 우리의 영혼을 지켜 보호하십니다.
(벧전1:5 여러분은 마지막 때에 나타나도록 예비된 구원을 얻기 위해 믿음을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벧후3:17) 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이러한 것들을 미리 알았으니 불법자들의 오류에 휩쓸려 자신의 견고한 상태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사랑하는 여러분,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것을 알고 늘 조심하여 악한 사람들의 꼬임에 빠지지 않도록 믿음을 굳게 지키십시오)
여러분은 오직 우리 주님이시요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분을 아는 지식으로 자라십시오.
(요일3:4) 죄를 일삼는 사람마다 불법을 일삼는데 죄는 불법입니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그분은 죄들을 없애시려고 나타나셨습니다. 그분 안에는 죄가 없습니다. 그분 안에 거하는 사람마다 죄를 짓지 않습니다. 죄를 짓는 사람마다 그분을 보지도 못하였고 알지도 못하였습니다. (** 영적으로)어린 자녀 여러분, 아무도 여러분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의를 실행하는 사람은 그분께서 의로우신 것같이 의롭습니다. 죄짓는 것을 일삼는 사람은 마귀에게서 나왔습니다. 왜냐하면 마귀가 처음부터 죄를 지었기 때입니다. 하나님의 아들께서 나타나신 목적은 마귀에게서 나온 일을 제거하시기(**옛자아의 혼의 욕망들을 십자가로 제거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마다 죄짓는 것을 일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씨가(**인성과 신성으로 결합된 완전한 주님의 부활의 영이) 그 사람 안에 거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악의 유혹을 받으실 수 없으시고 또 아무도 유혹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창조물 전체를 새롭게 하시어 새하늘과 새땅과 함께 그 중심에 새 예루살렘을 얻으실 것입니다.(계21:2) 나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에게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신부가 신랑을 위해 단장한 것 같았습니다..."이제 하나님의 집이 사람들과 함께 있다. 하나님께서 사람들과 함께 계시고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온전한 생활을 즉 거룩한 생활을 하도록 하기 위하여 그분의 신성한 생명을 우리의 존재 안으로 분배하심으로써 즉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의 생명을 우리 속에 부어주심으로 우리를 먼저 거듭나게 하시어 그분의 새 창조물의 첫 열매가 되게 하셔서 하나님의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살게 하십니다.)
(**우리는 생명의 면류관을 얻기 위하여 주님을 사랑하므로써 그 시련들을 견디며 인내해야 합니다.)
(벧전 1:6-) 여러분이 여러가지 시련 때문에(**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오는 시련 때문에) 현재는 잠시동안 슬퍼하지 않을 수 없겠지만 그때를 두고 크게 기뻐하십시오. 여러분의 믿음의 시련은 불로 단련해도 없어지고 말 금의 시련보다 휠씬 더 보배로워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합니다....여러분의 믿음의 결과인 혼의 구원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