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면류관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약1:4) 인내를 온전히 이루십시오. 그리하여 여러분은 조금도 부족함이 없이 온전하고 완전하게 되십시오. (약1:18-)아버지께서 우리를 자신의 피존물 중에서 첫열매가 되게 하시려는 목적에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습니다...여러분의 혼을 구원할 수 있는 (**심령에)심어진 말씀을 온유하게 받아 들이십시오.
(**마음에 하나님을 모신 사람은 하나님의 통치함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마음에 좌정하시어 진리와 공의로 다스리십니다. 그리스도인이 온전하게 되려면 하나님께서 통치적으로 다루시는 데서 오는 시련이 필요하고 심령에 심어진 말씀으로 거듭난 믿는 이들은 신성한 생명을 받아 신의 성품에 참여하여 영의 인격을 갖추어 진리의 선으로 행하기 위해서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
(약1:9) 비천한 형제는 지위가 높아지는 것을(**하나님께서 영적으로 높이시는 것을) 자랑하십시오. 부유한 형제는 비천해지는 것을(**하나님께서 겸손히 낮추시는 것을) 자랑하십시오. 왜냐하면 그가 (**이 세상에 속한 육체는)풀의 꽃처럼 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뜨거운 열에 해가 떠오르면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져서 그 아름다운 겉모양이 없어집니다. 이와 맞찬가지로 부유한 사람도 자기 길을 가다가 사라질 것입니다.(**이세상의 육의 삶은 영원하지 않으며 아침 안개와 같이 사라지며 먼지 같이 다 날아가버립니다. 그러나 영으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산것만이 영원합니다. 그러므로 비천한 자리에 있다고 낙심하지 말고 부유한 지위에 있다고 교만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낙심하는 것은 믿음이 없는 불신앙이며 교만과 같은 똑 같은 죄입니다. )
(시37:2 악인들 때문에 안달하지 말고 못된 짓 하는 자들을 시기하지 말아라. 그들은 풀과 같이 곧 시들어 없어질 것이다.... 90:5-6 주께서 사람을 홍수처럼 쓸어 가시니 우리는 잠시 잠을 자는 것 같고 아침에 돋아나는 풀과 같습니다. 그 풀은 아침에 새파랗게 돋아나와 저녁이 되면 말라 시들어 버립니다... 102:11내 인생이 저녁 그림자 같고 시들어 가는 풀처럼 되었습니다....사40:6-8 "모든 인간은 풀과 같고 그 영광은 다 들의 꽃과 같아서 여호와의 입김에 그 풀이 마르고 꽃이 시드니 참으로 사람은 풀에 지나지 않는구나. 풀이 마르고 꽃은 시들어도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존재한다."...벧전1:24 "모든 인간은 풀과 같고 그 영광은 들의 꽃과 같아서 그 풀이 마르고 꽃은 떨어지나 주의 말씀은 영원히 존재한다." 이 말씀이 우리가 여러분에게 전한 기쁜 소식 입니다. )
(약1:12) 시련을 견디는(**인내하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시험을 거쳐 인정받게 되었을 때 주님께서 그분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약속한 생명의 면류관을 그가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약1:19-21) 사랑하는 형제 여러분, 이것을 명심하십시오. 누구든지 듣기는 속히 하고 말을 천천히 하며 함부로 성내지 마십시오. 인간적인 분노는 하나님의 의로운 뜻을 이루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온갖 더러운 것과 악을 버리고, 마음에 심겨진 하나님의 말씀을 겸손히 받아들이십시오 그 말씀에는 여러분의 영혼을 구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말씀을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지 말고 말씀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십시오.(**말씀을 혼의 머리에 지식으로만 알지 말고 영의 마음에 말씀을 새겨 실천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말씀을 혼의 머리에 지식으로만 아는 사람은 자만하고 교만하여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말씀으로 함부로 판단정죄하며 남에게 상처만 주고 진리의 선한 행위의 열매는 맺지 못합니다.)....자유를 주는 완전한 그리스도의 법을 마음속에 새기고 그것을 지키는 사람은 듣고 잊어버리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진리의 선과 사랑을)실천하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그가 하는 일에 복을 받을 것입니다.
(**믿는 이들의 믿음을 증명하기 위하여 시련과 고난은 우리의 삶의 환경에서 실지적으로 오는 것입니다.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기 위해 교만한 혼적인 종교인들의 조롱과 멸시와 모욕과 핍박을 인내로서 견디며 십자가의 좁은길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굳게 믿고 신뢰하는 이들은 주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시련을 큰 기쁨으로 여기고 견뎌야 합니다.(약1:2 나의 형제님들, 여러분이 여러가지 시련을 당할 때마다 그것을 큰 기쁨으로 여기십시오.) 이렇게 할 때 그들은 생명의 면류관을 축복으로 받게 될 것입니다.
**주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구원받기 위해 신성한 생명을 받아 들이는 것입니다. 신성한 생명에는 하나님의 신의 성품이 있습니다.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인내하면 신의 생명이 들어와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살 수 있게 됩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것은 신성한 생명안에서 자라서 영이 성숙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우리가 생명의 면류관을 보상으로 받을 자격이 있도록 하고 주님의 왕국 안에서 신성한 생명의 영광을 누리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러한 말씀이 참으로 영으로 믿어지면 조롱과 멸시와 모욕으로 핍박을 받을때 기쁨으로 인내하며 견딜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는 영광된 하늘의 참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