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우는 불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히12:28)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왕국을 받았으니 은혜를 지닙시다. 은혜를 통하여 우리가 경건함과 경외함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섬겨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하나님은 태워버리는 불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며 거룩함은 그분의 본성입니다. 하나님은 태워버리는 불이시며 하나님의 거룩한 본성에 일치되지 않는 것은 무엇이든지 태워 없애 버리십니다.
(히13:8-)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히 동일하십니다. 여러분은 (**주님의 십자가 외에 외적인 율법의 규례의 )여러가지 이상한 가르침에 끌려가지 마십시오. 마음은 음식으로 견고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은혜로 견고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에 관한 규례를 따라 행하는 사람들은 유익을 얻지 못합니다.(**우리의 영을 거룩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외적인 율법의 규례를 행함으로써가 아니라 주님의 십자가의 보혈입니다. 우리의 영을 강건하게 하는 것은 물질적인 음식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와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의 영은 강건하게 되는 것입니다.)
(히13:12) 그러므로 예수님도 자신의 피로 사람들을 거룩하게 하시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그분께서 받으신 비난을 짊어지고 진영 밖으로 그분께 나아갑시다.(**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지성소로 즉 영으로 나아갑시다.) 이곳에는 우리에게 성이 없으니 우리는 장차 올 성을(**하늘의 새 예루살렘성을) 얻으려고 애씁니다.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진실하게 믿는 자들은 좁은 길을 통과하면서 즉 핍박과 박해를 통해 세상과 분리되고 하나님께 속하도록 분별되는 것입니다.(롬1:1사도인 바울은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세상과)분별되었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우리를 위해 희생재물이 되신 예수님의 몸으로 말미암아 십자가의 좁은 길이 열렸으며 우리는 진영밖으로 나아가서 이 땅에서 고난을 받으시는 그분을 따라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는 그분께 참여함으로써 사람을 거룩하게 하는 십자가의 좁은길을 통하여 그분을 따라 진영 밖으로 나아 갈 수 있습니다.(**혼적인 종교행위에서 떠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가신 십자가의 좁은길을 따르기를 거부합니다. 그들은 조롱과 모욕과 핍박이 두려워 세상과 타협하여 옛자아의 혼의 본능으로 행하며 세상적으로 살기 위해 넓은 길을 선택합니다.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성령을 따라 영으로 좁은길을 가는 것은 마치 폭포를 거슬러 올라가는 것과 같이 힘이 듭니다. 왜냐하면 세상적인 혼적인 자들의 조롱과 멸시와 모욕을 참고 인내하며 주님만 바라보고 나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아의 욕망으로 사는 혼적인 자들의 비난으로 인해 많은 자들이 좁은길을 통과하지 못하고 다시 옛자아의 혼의 옛 생활로 되돌아갑니다.)
(마23:13) 위선적인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 여러분,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사람들 앞에서 천국을 닫아 버리고는 여러분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는 사람들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벧전4:4) (** 옛자아의 혼의 욕망으로 사는)그들은 방탕한 일에 여러분이 함께 어울리지 않는 것을 이상히 여겨 비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영이)산사람과 (**영이)죽은사람을 심판하실 분에게 자기들이 행한 일을 낱낱이 고해 바쳐야 할 것입니다...(**이 세상은 사탄의 지배 아래 있고 사탄이 왕으로 다스리는 세상입니다. 옛자아의 혼은 마귀에게 속한 것입니다. 좁은 길을 걸으며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에 못박아 죽이지 않는다면 마귀의 자녀이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닙니다.)
(마23:33) 뱀들이여! 여러분이 어떻게 게헤나의 심판을 피하겠습니까? 여러분은 그들 가운데 몇사람을 죽이고 십자가에 못박을 것이며 몇사람을 여러분의 회당에서 채찍질할 것이고 이동네에서 저 동네로 쫒아다니며 박해할 것입니다...
(마23:35) 땅 위에서 흘린 모든 의로운 피가 여러분에게 돌아갈 것입니다...그대에게 보낸 사람들을 돌로 칩니다.....여러분의 집이 황폐하게 되어 여러분에게 남겨지게 될 것입니다....
(눅13:23) 어떤 사람이 예수님께 주님 구원받는 사람의 수가 적습니까? 라고 하니 예수님께서 사람들에게 말씀하셨다. "좁은 문을 통해 들어가기를 힘쓰십시오.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많은 사람이 들어가려고 하겠지만 들어가지 못할 것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옛자아의 욕망으로 사는 혼적인 종교인들의 조롱과 멸시와 모욕과 핍박이 두려워 십자가의 좁은문을 통과하지 못하고 다시 옛자아의 혼으로 되돌아 갑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믿고 신뢰하며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조롱과, 멸시로 모욕하고 핍박하고 박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요일4:18 사랑에는 두려움이 없습니다. 완전한 사랑은(**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또 마음에 하나님의 사랑으로 충만하다면)오히려 두려움을 내쫒습니다. 두려움은 벌받을 일을 생각할 때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두려워하는 사람은 아직 (**하나님만을 온전히 사랑하는)사랑을 완성하지 못한 증거입니다. 사랑은 거룩한 것입니다. 사랑이 없다는 것은 거룩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경건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을 표현하지 않는 것이고, 세상적인 욕망은 우리의 육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세상적인 욕망은 마귀에게서 온것입니다.)
(**진영 밖으로 나아가는 것은 주님을 거절하고 배척한 자아의 혼에서 행하는 종교에서 떠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체험적으로 실지적인 지성소가 있는 우리의 영안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가 영안에서 하늘에 속한 그리스도를 누릴수록 우리는 더욱 더 혼적으로 행하는 종교의 진영 밖으로 나아가 고난받으시는 그리스도를 따라가게 되어 실제적으로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나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좁은길을 통과하여 탐심과 높아지고 싶어하는 욕망이나, 세속적인 사랑이나, 육신적인 정욕들이 제거되고 또 세상과 분리되어 거룩하게 되는 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님을 보지 못하며 주님과 영으로 교통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영안에서 하늘에 속한 그리스도를 접촉하면 할 수록 우리는 더욱 더 옛자아의 혼에서 행하는 종교의 진영 밖으로 나아가서 겸손히 낮아지신 예수님과 함께 혼적인 종교인들로 부터 조롱과 멸시와 모욕과 핍박을 받는 고난을 받게 되는 입니다. 하늘에 계신 그리스도를 접촉하고 그분께서 영광을 받으신 것을 누림으로써 우리는 영의 힘을 얻어 이 땅에서 십자가의 좁은길을 가고 예수님께서 받으신 비난을 짊어질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주님의 임재를 누리고 주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진영 밖으로 나아가야합니다. 십자가의 좁은길을 걷는 것은 실지적이어야 하며 하나님이 보시기에 합당한 교회생활을 위해서는 이 모든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벧전2:19-21) 억울하게 고난을 받더라도 하나님을 생각하고 슬픔을 참으면 이것은 칭찬할 일이지만 죄가 있어서 벌을 받고 참으면 무슨 자랑거리가 되겠습니까? 그러나 선한 일을 하다가 고난을 받고 참으면 이것은 하나님 앞에서 칭찬을 받을 만한 일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위하여 부름을 받았습니다.(**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하며 주님의 오심을 간절히 기다리는 여러분은 좁은길을 통과하여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진리의 선으로 살게 하기 위해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 또한 여러분을 위하여 고난을 받으셨고 여러분이 그분의 발자취를 따르도록 여러분에게 본을 남겨 주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죄를 범하지 않으셨고 그 입에 거짓이 없는 분이십니다. 그분은 모욕을 당할 때도 욕하지 않고 고난을 당할 때도 위협하지 않았으며 모든 것을 공정하게 심판하시는 하나님께 맡기셨습니다.
(벧전1:5-) 여러분은 마지막 때에 나타나도록 예비된 구원을 얻기 위해 믿음을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여러가지(**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기 위해 받는)시련으로 잠시 근심할 수 밖에 없으나 그래도 여러분은 크게 기뻐하고 있습니다. 시련을 겪은(**좁은길을 걸으며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즉 탐심과, 명예욕과, 육신의 정욕과, 음란과 같은 모든 불순물을 제거한)순수한 믿음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