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

새언약 안에 4가지 축복

새 예루살렘성 2021. 9. 12. 03:27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골2:23(** 외적인 율법)이러한 것들은 제멋대로 하는 경배와 가시적인 겸허와(**마음에서 우러 나오는 참된 겸손함이 아닌 육의 사람 눈에 보이는 외적인 겸손과) 자기 몸을 학대하는 데에는 지혜롭다고 하는 평판이 있지만 육체의 방종을(** 육체의 욕망을) 막는데에는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옛자아의 혼으로 외적인 율법을 행한다고 마음과 양심이 정결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히9:8))

 

 

(히8:10) 그 첫번째 언약이(** 외적인 문자적으로 세운 율법이) 흠이 없었다라면, 두번째 것을 요구할 여지가(**필요가) 없었을 것입니다.(**마귀를 닮은 이기적인 옛자아의 혼으로는 하나님의 율법을 온전하게 지킬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율법을 인간의 힘으로 지키려고 노력할 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킬 수 없는 죄인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히8:11) 하나님은 자기 백성의 흠을 발견하시고서 말씀하셨습니다."주님의 말씀이다. 보아라, 그날이 올 것이다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 위에 새 언약을 세울 것이다. 주님의 말씀이다.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이집트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그들과 세운 언약과는 같지 않다. 그들이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않았기 때문에 나도 그들을 상관하지 않았다."(**하나님은 거룩하십니다. 하나님은 마음과 양심이 부패되어 정결하지 않은자들과는 교통할 수 도 없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경건하게 거룩하게 살지 않는 자들과는 한영으로 결합하실 수도 없으시고 또 동행할 수 도 없습니다.)

 

(**하나님은 마음과 양심이 정결하고 깨끗하여 경건하고 거룩하게 사는 자들과 영으로 교통하십니다. 우리에게 하늘나라를 유업으로 받게 하시려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를 없애시려고 십자가에서 죽이셨으며 우리의 몸을 구속하셔서 주님의 영과 한영으로 결합하여 함께 동행하며 우리를 경건하게 거룩하게 살게 하기 위해 부활의 영이 되셨습니다.)

 

(히9:12)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그리스도는 십자가에게 자신을 죄들에 대한 희생 제물로 한번만에 영원히 드려서 세상 죄를 없애버리시고 또 하늘에 있는 장막에 그분의 피를 뿌리심으로써(히12:24) 그분은 우리를 위해 영원한 구속을 성취하셨습니다. 이와같이 우리는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구속을 받은 것입니다.

 

(히9:14) 그리스도는 죄들이 용서받을 수 있도록 그분의 피를 흘리셨으며(마26:28) 그 피로 새 언약이 성립되었습니다.(히10:29, 눅22:20)  

 

(히8:10) "그날 후에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다음과 같다. 주님의 말씀이다. 나는 내 법들을 그들의 생각 안에(**새로운 혼에) 넣어 주고 그들의 마음에(**새로운 영에) 그 법을 새길 것이다.(**새로 창조받은 영은 새정신과 새마음을 받게 됩니다. 하늘나라는 영에 하나님의 생명의 법이 새겨져 새롭게 된 영으로 살게 되는 것입니다..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과 한영으로 결합하여 동행하며 진리의 선을 따라 경건하게 거룩하게 살게 하셔서 하나님의 생명의 법이 우리의 영에 새겨져 하늘나라에 들어갈 준비가 다 되면 주님께서 우리를 데리려 다시 오실 것입니다.) 나는 그들에게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에게 백성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들 각 사람이 자기 나라 시민과 자기 형제에게 주님을 알라고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 가운데 가장 작은 사람부터 가장 큰 사람까지 모두 나를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그들의 불의를 용서하고 그들의 죄들을 다시는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 새언약 안에는 4가지 축복이 약속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언약에 따르면 이 네가지 축복은 그분의 약속입니다 이 네가지 축복은 믿는자들의 유산입니다.

 

(1) 우리의 불의를 용서하시는 것과 우리의 죄들을 기억하지 않으시는 것입니다.(히8:12 내가 그들의 불의를 용서하고 그들의 죄들을 다시는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2) 하나님의 신성한 생명을 우리 안에 넣어 주심으로 생명의 법을 넣어 주시는 것입니다.(히8:10 나는 내 법을 그들의 생각 안에 넣어주고 그들의 마음에 그 법들을 새길 것이다.)

 

(3) 하나님께서 우리의 하나님이 되시고 우리가 그분의 백성이 되는 특권과 거룩한 하나님의 생명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영안에서 교통하며 그분과 깊이 교제하게 됩니다.(히8:10나는 그들에게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에게 백성이 될 것이다.)

 

(4) 하나님의 거룩한 생명은 내적인 방식으로 주님을 알 수 있게 하는 생명의 기능을 가지게 됩니다. (히8:11 그들 각 사람이 자기 나라 시민과 자기 형제에게 주님을 알라고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 가운데 가장 작은 사람부터 가장 큰 사람까지 모두 나를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 우리가 살아계신 하나님을 접촉하려면 우리의 영을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훈련해야 하고(히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효력이 있으며 양날이 선 어떤 칼보다 더 날카로워서 혼과 영, 그리고 관절과 골수까지 찔러 쪼개고, 심지어 마음의 생각과 의도도 분별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영안에는 피로 정결하게 된 양심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피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기 위하여 우리 양심을 정결하게 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려면 피로 정결하게 된 양심이 필요합니다. 양심은 우리의 영안에 있습니다.(요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경배하는 사람들은 영안에서 진실함으로 경배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의로우시고 거룩하시며 살아계십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서는 우리의 더럽혀진 양심이 정결하게 되어야 합니다. 옛자아의 혼으로 외적인 율법을 쫒아 종교생활을 하려면 양심이 정결하게 될 필요가 없습니다. 살아계신 거룩하신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서는 우리의 양심이 주님의 십자가의 피로 정결함을 받아야 합니다. 양심을 저버리고 다시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산다면 양심은 화인을 맞아 죄의 대한 감각을 상실하게 되고 영적 문둥병에 걸려 영의 눈이 감겨 영의 길을 잃고 헤매이다 마귀의 공격을 받게 되고 결국에는 사망의 길을 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선한 양심을 가지고 영으로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여 빛의 영의 몸을 입어야 주님이 오실때 기쁨으로 맞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요일4:12)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며 그분의 사랑이 우리 안에서 온전하게 됩니다....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사랑 안에 거하는 사람은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사람 안에 거하십니다. 이것으로 사랑이 우리에서 온전해집니다. 그래서 우리가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갖게 됩니다. 이것은 우리도 이 세상에서 예수님과 같아지기 때문입니다. 사랑에는 두려움이 없으며 온전한 사랑은 도리어 두려움을 쫒아냅니다. 왜냐하면 두려움은 형벌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려워하는 사람은 사랑안에서 온전해지지 못한 것입니다.

 

(**말씀을 외적인 혼의 지식으로만 아는 것은 자만하고 교만하게 할 뿐 아니라 또한 선한 사랑의 행위의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 십자가로 이기적인 옛자아의 혼을 죽이고 영으로 생명의 법으로 사는 자들은 밖에서 부터 배워 아는 외적인 지식이 아니라 영안에서 주님과 깊이 교제하며 주님이 어떻게 자신에게 역사하시는지 자신의 경험으로 알기 때문에 영안에서 성령을 통해 직접 가르침을 받게 됩니다. 영안에서 성령의 가르침을 직접 받는 자들은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하나님의 진리의 선으로 살며 때를 따라 의의 열매를 맺게 되는 것입니다.(시1:1-복있는 사람은 악한 자들의 말을 듣지 않고 죄인들을 본받지 않으며 하나님을 조롱하는 자들과 어울리지 않고 여호와의 율법을 밤낮 묵상하는 자이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과실을 맺고 그 잎이 마르지 않는 것처럼 하는 일마다 다 잘 될 것이다.) 

 

(**우리의 기도는 성소를 상징되는 혼의 일부분인 생각으로 시작됩니다. 그러나 우리의 기도는 항상 우리를 지성소로 상징되는 영안으로 인도합니다. 우리의 기도하는 것은 지성소에 들어가는 것이고(히10:10) 은혜의 보좌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우리 영안인 지성소에서 하나님과 깊이 교제할 때 가장 깊고 가장 내적인 체험을 경험하게 되며 말씀을 영적내적으로 깊이 깨달게 되는 것입니다. .  

 

우리는 기도로써 혼의 사람에서 영의 사람으로 변화되어야 합니다. 그러한 상태는 바로 성소에서 지성소 즉 영안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 마음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기도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마음이 될 때까지, 혼의 사람에서 영의 사람이 될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의 심정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과 교통하며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이와같이 그리스도의 대한 가장 깊은 체험들은 모두 지성소 영안에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히9:15) 하나님은 그 피를 통해 우리를 위해서는 영원히 구속을 성취하셨고 그 피로 말미암아 우리는 죄들에서 깨끗하게 되고(요일1:7) 양심도 정결하게 되고(히9:14) 또한 거룩하게 됩니다.(히13:12) 이 피로 말미암아 우리는 지성소에 들어가며 (히10:9) 비난하는 자, 사탄을(**사탄마귀와 옛자아의 혼의 사람을) 이깁니다.(계12:10-11) 그러므로 이 피는 보배롭고 귀중한 피입니다. 만일 우리가 이 피를 귀중하게 여기지 않고 짐승의 피와 같이 일반적인 것으로 여긴다면 하나님께 형벌을 받을 것입니다.(히10:2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