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부) 혼적인 종교인들은 바깥 어둠 속에 던져져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게 될 것입니다.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빌2:15-)무슨 일을 하든지 불평하거나 따지지 마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나무랄 것이 없고 순결하여 (**진리에서 벗어나)구부러지고 비뜰어진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들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죄악으로 인해 타락해 어두움으로 가득찬 )이런 세대 가운데서 세상의 발광체들로 빛나서 생명의 말씀을 밝히십시오.(**여러분은 어두움의 죄를 벗어버리고 빛 가운데로 나아와 주님의 사랑의 빛에 반사되어 해처럼 빛나 진리의 선과 사랑으로 행하여 하나님의 영광의 빛을 발하며 하나님께서 예수님의 십자가의 진리로 우리를 어떻게 변화시키셨는지 증거하십시오.) 그래서 헛되이(**아무 목적없이) 달리지 않았고 헛되이 수고하지도 않았다는 것을 그리스도의 날에 자랑하도록 해 주십시오.(**우리가 전한 복음이 헛되지 않았다는 증거로 여러분이 주님이 오시는 그날에 영화로운 영의 몸으로 변화받도록 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믿고 온전히 순종하여 탐심과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의 욕망과 육신의 정욕을 십자가로 죽이고 조롱과 모욕을 오래참고 인내하며 원수를 원수로 갚지 않고 악을 악으로 되갚지 않고 악을 선으로 이기며 하나님의 진리의 선한 사랑의 행위의 열매를 맺는 자들은 해의 영광, 즉 하늘에 속한 새 예루살렘에 들어가게 됩니다.)
(단12:3) 지혜로운 자들은 하늘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을 옳은 길로 인도한 자들은(**하나님의 진리의 선으로 인도하여 하나님께 돌아오게 하는 자들은) 별처럼 영원히 빛날 것이다....
(딤전4:7) 속되고 허무맹랑하게 꾸며 낸 (**신화)이야기를 거절하고 경건에 이르도록 자신을 훈련하십시오.(**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과 육신의 정욕을 십자가로 죽이고 순수하게 진실하게 경건하게 살아가십시오.) 신체의 훈련은(**경건의 연습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경건 그 자체의 삶은) 모든 일에 유익하여 현재의 삶과 장래의 삶을 약속해 줍니다.(**평안과 마음에 참안식을 얻게 합니다.) 이 말은 믿을 수 있으며 온전히 받아들일 만합니다.
(고후4:16-) 그러므로 우리는 낙심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겉사람은 썩어가고 있지만 우리의 속사람은(**우리의 영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습니다.(**고난과 환란을 통해 우리의 육신은 날로 쇠하여 가지만 그 고난의 경험을 통해 우리의 영은 날마다 새롭게 깨달아가므로 우리는 자기유익 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육의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하나님의 사랑의 성품을 닮은 새사람으로 변화되어 가므로 하늘나라에 합당한자로 인정을 받게 됩니다.) 우리가 받는 환난은 일시적이고도 가벼운 것인데 이것은 우리를 위하여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영원하고도 중대한 영광을 이루어 냅니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들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들입니다. 왜냐하면 보이는 (**물질계의 이세상의) 것들은 잠시뿐이지만 보이지 않는 것들은(**영의 세계는)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살전5:6-)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사람들처럼 잠자지 말고(**세상에 취해 탐욕과 높아지려는 욕망과 쾌락을 쫒아 육신의 정욕으로 살지 말고) 깨어서 정신을 차립시다.(**어둠에 속한 세상에 속하면 우리의 영은 잠을 자게 됩니다. 우리가 정신을 차리고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영으로 진리의 선으로 살면 하나님의 빛가운데 있는 것입니다.)...우리는 낮에 속하였으니 정신을 차리고 믿음과 사랑의 가슴받이를 착용하고(**하나님의 진리의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구원의 소망인 투구를 씁시다.(**옛자아의 욕망으로 사는 혼적인 종교인들로 부터 받는 비난과 조롱과 멸시와 경멸과 모욕이 부끄럽고 두려워 뒤돌아서지 말고 하나님의 주신 약속의 말씀을 굳게 믿고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주님이 오시면 영화로운 빛의 영의 몸을 입을 하늘의 소망을 잃지 맙시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정하신 것은 우리에게 진노를 내리시려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얻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사52:1) 시온아, 깨어라! 깨어서 다시 힘으로 무장하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신갑주를 입어라....엡6:10여러분은 주님 안에서 그리고 그분의 강한 권능 안에서 굳세게 되어야 합니다. 마귀의 계략에 대항해 설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주신 완전한 전투 장비로 무장하십시오.... 그런즉 서서 진리를 여러분의 허리띠로 두르고 의의 가슴받이를 착용하고 화평의 복음의 견고한 기초를 신발로 삼아 발에 신고 이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잡으십시오. 그 방패로 악한자의 모든 (**밤낮 참소하고 비난하는)불화살을 꺼 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사52:2-) 거룩한 성 예루살렘아, 너의 아름다운 옷을 입어라.(**진리의 선한 의로운 행함의 열매를 맺으라.)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들이(**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이 즉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지 못하는 자들이) 다시는 네 성문으로 들어가지 못할 것입니다.(**하나님의 내적인 진리의 말씀에 깊이 뿌리를 내린 자들은 이제 더이상 탐심우상에서 나온 거짓진리에 미혹되지 않고 죄에 넘어지거나 영이 억압당하거나 지배당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엡5:11여러분은 열매 없는 어둠의 일들에 참여하지 말고 그와 반대로 그것들을 책망하십시오.)
예루살렘아. 너는 티끌을 떨치고 일어나 네 보좌에 앉아라.(**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여 죄를 떨쳐버리고 하나님의 진리의 선으로 행하라.) (**죄의 노예로)사로잡힌 시온 사람들아, 너희를 묶고 있는 (**죄의)사슬을 풀어 버려라....너희가 값 없이 (**죄의 노예로)팔렸으니 자유를 되찾는 데도 돈이 필요치 않을 것이다..... 때가 되면(** 옛자아의 혼이 깨어지고 부셔져 영이 나오면) 너희는 내가 하나님이라는 것과 이 모든 것을 미리 말한자가(**너희를 하늘나라에 합당한자로 여김을 받게 하기 위해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고난을 허락하신 것이) 나인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요일1:5) 하나님은 빛이시며 그분 안에는 어둠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교통을 갖는다고 말하면서 어둠(**죄) 가운데 행한다면 우리는 거짓말을 하는 것이고 진리를 실행하고 있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빛 안에 계신 것같이 우리도 빛 안에서 행하며(**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면) 우리는 서로 교통을(**화목하게 교재를) 갖게 되고 그분의 아들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온갖 죄에서 깨끗하게 합니다.(**우리를 깨끗게 하시는 어린양 예수님의 피를 믿고 진심으로 자기의 죄를 미워하고 증오하며 저주하며 마음을 찢고 애통하며 회개하는 자들은 죄의 노예에서 해방시켜 순수하고 진실하고 경건하게 살게 하십니다.)
(엡2:8-) 여러분은 그 은혜로 말미암아 믿음을 통하여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행위에서 난 것도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인간의 혼에서 나온 의로 행하여 자기를 자랑하고 높이지 못하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리의 선한 행위는 탐심과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일 때에만 나오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걸작품입니다.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선한 일들을 위하여 창조되었습니다.(**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원수를 원수로 갚지 않고 악을 악으로 되갚지 않고 악을 선으로 이겨 진리의 선으로 사는 새로운 영으로 재창조를 받았습니다.) 이 선한 일들은 하나님께서 미리 예비하신 것으로 우리가 그것을 행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입술로는 '주여, 주여' 하지만 그 마음은 두마음을 품고 하나님과 먼거리에 있는 자들은 진리의 선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실행하지 않는 것은 머리의 지식으로는 알지만 영으로는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믿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의 지식은 사람을 자만하고 교만하게만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영으로 믿지 않고 머리의 지식으로 아는 혼적인 종교인들은 계속해서 조상에게서 물려 받은 사망의 죽은 행실의 열매만 맺히게 될 것입니다. 진리의 선한 행위의 열매를 맺지 못하는 혼적인 종교인들은 그의 왕국에서 모아다가 불구덩이 속에 던져 넣게 할 것이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게 될 것입니다.(마13:41) 믿음은 머리의 지식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영으로 믿을 때에 실제로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