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

결코 거기서(연단과 징계의 장소에서) 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새 예루살렘성 2020. 12. 8. 19:36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5:23)그대가 예물을 제단에 드리다가 거기서 형제가 그대에 대하여 거리낌이 있다는 것이(**이유없이 화를 내거나 경멸적인 말과 태도로 남을 모욕하여 마음을 상하게 한 것들이) 기억나거든 예물을 제단 앞에 두고 먼저 가서 형제와 화목하고 그 후에 와서 예물을 드리십시오.

 

(**예물은 하나님과 교통하기 위한 것입니다.(레1:9-17) 우리의 허물에 대한 기억이 지워지고 우리의 양심에 거리낌이 없기 위해 우리는 먼저 형제와 화목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 우리는 주님께 나아와서 예물을 드리고 순수한 양심으로 그분과 교통할 수 있게 됩니다. 양심이 깨끗하지 못한 상태로는 하나님과 교통할 수도 없고 하나님과 하나로 결합할 수 없게 됩니다. )

 

(마5:25) 그대를 고소하는 사람과 함께 길을 가는 동안(**이 세상에서 살고 있는 동안에 ) 속히 풀고 친하도록 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고소하는 사람이(눅18:3,계6:9-10) 그대를 재판관에게 넘기고 재판관은 간수에게 넘김으로 그대는 감옥에(**징계의 장소에) 갇히게 될 것입니다. 내가 진실로 그대에게 말합니다. 그대가 한 고드란트도 남김없이 다 갚기 전에는 결코 거기서(**징계의 장소에서) 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벧전4:5) 그들은 (**영이)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심판하실 분께 낱낱이 진술하게 될 것입니다.

(벧전1:17)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않으시고 각 사람의 행위에 따라 심판하시는 분을 여러분이 아버지라고 부른다면 여러분이 체류자로(**이 땅의 나그네로 육을 입고) 사는 동안 두려운 마음으로 지내십시오. 

 

(**하나님께서 심판의 때를 정하셨는데 주님이 오시는 날이 이 세상을 심판하시는 날입니다....(사3:13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심판하시려고 법정에 서신다......눅18:7-하나님께서 밤낮 자기에게 부르짖는 선택하신 사람들의 원한을 풀어주지 않으시고 오래 참고만 계시겠습니까?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원한을 속히 풀어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의 아들이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찾아보겠습니까?(**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세상을 심판하시러 오실 때 많은 자들이 믿음에서 돌아서서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믿고 순수하게 진실하게 사는 하나님의 신실한자들을 비난하며 조롱과 멸시와 경멸로 모욕으로 핍박과 박해로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고 하나님을 모독할 것입니다.)) 

 

(벧후2:10-) 그들은 대담하고 방자하여 위엄 있는(**영적으로 거룩하게 신실하게 사는) 이들을 욕하면서 떨지도 않습니다. 천사들은 더 큰 힘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주님 앞에서 그들을 거슬러 비방하는 판단의 말을 하지 않습니다.(**등급이 높은 천사일수록 또 높은 영성을 가진자일수록 남을 비방하거나 비난하지 않고 또한 함부로 남을 판단정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들은 마치 잡혀서 멸망당하기 위해 태어난 이성 없는 짐승과 같이 알지도 못하는 일들을 비방하고 다른 사람들을 부패하게 하다가 멸망당할 것입니다. (**영의 일은 영적이라야 분별이 되고 깨달게 됩니다. 탐심과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욕망을 따라 사는 혼적인 자들은 영적인 것은 깨달지 못하고 들리는 소문이나 육의 눈으로 보이는대로 비난하며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함부로 남을 판단정죄합니다.)

 

(사3:8-)그들이 말과 행위로 여호와를 대적하며 영광의 하나님을 모욕하고 있다. 그들의 얼굴 표정이 바로 그들의 죄를 말해주고 있다. 그들의 숨길 수 없는 죄가 소돔 사람들의 죄와 같아서 이제 패망할 운명에 처했으니 이것은 그들이 스스로 불러들인 재앙이다. 의로운 사람들은 모든 일에 성공할 것이며 자기들의 수고한 댓가를 충분히 받을 것이니 악한 사람들은 망할 수밖에 없으니(**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시면 선악간에 심판하여) 그들이 행한 일에 대한 댓가를 지러야 하기 때문이다. (**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진리의 선으로 행하는 신실한)나의 백성들아, 젊은 이들과 같은 철없는 자들이(**영적으로 어린 혼적인 자들이) 너희를 괴롭히고 여자처럼 연약한 자들이(**영성이 힘없고 연약한자들이) 너희를 다스리고 있다.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심판하시려고 법정에 서신다.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의 지도자들을 이렇게 심판하신다. "너희는 내 포도원을(**내교회를) 못쓰게 만들었고 너희 집에는 가난한 사람들에게서 빼앗은 물건이 가득하다. 어째서 너희가 내 백성을 짓밟고 가난한 사람들을 무자비하게 착취하느냐?") 

 

(**주님이 이세상에 돌아오시면 그 행한대로 심판하여 상벌로 갚아주십니다. 만약 믿음의 형제에게 조롱과 모욕으로 상처를 주고 해를 끼쳤다면 그 형제가 죽기전에 또는 자신이 죽기전에 그리고 주님이 이세상에 돌아오시지 전에 회개하고 그 묶인것을 풀고 화목하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회개하지 않고 또 화목할 기회를 놓친다면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주님이 돌아오시면 선악간에 심판하여 그 행한 대로 상벌로 갚아 주실 것입니다...고후5:10왜냐하면 우리가 모두가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 각 사람이 선이든 악이든 자기 몸으로 행한 것에 따라 그대로 되갚음을 받기 때문입니다....롬14:10그런데 그대는 왜 그대의 형제를 판단합니까 왜 그대의 형제를 업신여깁니까?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살아 있으니 모든 무릎이 나에게 끓을 것이며 모든 혀가 하나님께 밝히 자백할 것이다. 라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각 사람이 자신의 일을(**남을 업신여기는 말과 행위로 경멸하고 모욕하는 그 마음의 동기를) 하나님께 낱낱이 진술할 것입니다.)

  

(벧전4:17-)심판이 먼저 우리에게서 시작된다면 하나님의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 이들의 마지막은 어떠하겠습니까? 의인들이 이토록 어렵게 구원을 얻는다면, 경건하지 못한 이들과 죄인들은 어디에 서겠습니까?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고난을 받는 사람들도 선을 행하는데 있었서 그들의 혼을 신실하신 창조주께 맡겨야 합니다.

(벧전2:15) 여러분이 선을 행하여(**원수를 원수로 갚지 않고 악을 악으로 되갚지 않고 악을 선으로 이기며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여) 어리석은 사람들의 무지한 입을 막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살전1:6-)하나님은 공정하신 분이시므로 여러분을 박해하는 사람들에게 고통으로 갚아 주시고 고난을 겪는 여러분에게는 우리와 함께 평안으로 쉬게 해 주실 것입니다. 주 예수님이 그의 능력 있는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 나타나셔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우리 주 예수님에 대한 기쁜 소식을(**십자가의 진리에) 순종치 않는 사람들을 처벌하실 것입니다. 그들은 영원한 형벌을 받고 주님 앞에서 쫓겨나 그의 능력 있는 영광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그날에 주님이 오셔서 모든 성도들에게 영광과 찬양을 받으실 것이며 (**조롱과 모욕과 핍박과 박해를 오래 참고 인내하며 견딘)여러분도 우리가 전한 하나님의 말씀을 믿었으므로 그 성도들 가운데 포함될 것입니다.

 

(**옛자아의 욕망을 따라 돈과 명예를 추구하며 사는 혼적인자들은 자신의 죄와 허물을 감추기 위해 거짓으로 모함하고 조롱과 경멸로 모욕하고 핍박과 박해하며 이유없이 남을 함부로 비난하며 화를 냅니다. 양심이 삐뜰어진 자들은 그렇게 자신의 양심을 속히고 거짓으로 모함하는 동안 그 거짓말들이 사실처럼 자신도 믿어버리게 되고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남을 함부로 정죄판단하게 됩니다. 그러나 왜 그런 말과 행동들을 하는지 그 마음의 생각과 감추어둔 마음의 동기와 의지를 밝히 보시는 하나님 앞에서는 아무것도 감출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신실한 자들을 모함하고 조롱과 경멸로 모욕하여 하나님의 진리를 모독하는 혼적인 자들은 하나님의 원수입니다. ) 

 

(눅18:3-)그 도시에 사는 한 과부가 늘 그에게(**불의한 재판관에게) 가서 '나의 원수에 대한 원한을 풀어 주십시오' 라고 하니 이 과부가 나를 괴롭게 하니 내가 그 원한을 풀어주어야겠다. 그렇지 않으면 이 여인이 계속 와서 나를 못살게 굴겠구나.' 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말씀하셧다. "여러분은 이 불의한 재판관이 말한 것을 새겨들으십시오. 하물며 하나님께서 밤낮 자기에게 부르짖는 선택하신 사람들의 원한을 풀어주지 않으시고 오래 참고만 계시겠습니까?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원한을 속히 풀어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의 아들이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찾아보겠습니까?"

 

(**주님이 오시면 법정문을 여시고 심판을 하실 것입니다..(사 3:13여호와깨서 자기 백성을 심판하시려고 법정에 서신다.)....주님이 오시면 감추어둔 마음의 생각과 그 마음의 동기와 의지를 심판하여 낱낱이 자백하게 만드시고 그 행한대로 갚아 주실 것입니다. 그 행한대로 받는 모든 징계에서 벗어나려면 자기 자신의 유익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마음이 순수하고 깨끗하고 진실하며 선한 양심으로 살아야 합니다....시17:11주께서 생명의 길을 나에게 알려 주셨으니 주가 계신 곳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영원한 즐거움이 있을 것이다!....시40 여호와께서 나를 절망의 웅덩이와 진흙탕 속에서 끌어내시고 나를 반석(**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우셔서 안전하게 걸어다니도록 하셨다. 그가 새 노래를(계14:3) 나에게 가르쳐 주셨으니 우리 하나님께 불러 드릴 찬송이라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보고 두려워하여 여호와를 신뢰하리라....

 

(**만약 우리가 온전히 회개하고 악한 행실을 끝이지 않는다면 그 행한대로 받는 연단과 징계의 장소에서 영원토록 벗어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징계를 받으므로 불같은 연단을 통과하게 될 때 죄를 끊어버리게 됩니다.(벧전4:1왜냐하면 육체의 고통을(**고난을) 겪은 사람은 벌써 죄와 관계를 끊은 것입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은 남은 생애를(**육체 안에 살아갈 남은 시간을 더이상) 인간적인 욕망을 위해 살지 말고 (**육의 정욕을 따라 살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위해 사십시오......

 

(**이 세상은 영적으로는 음부의 한 일부분으로서 이 땅의 삶도 연단과 징계받는 장소의 한 부분입니다..(시30:3여호와여 주께서 내 영혼을 음부에서 끌어내어(개역성경).....주님이 이몸을 스올에서(무저갱에서) 끌어올리시고(표준 새번역).....시16:10 이는 내 영혼을 음부에 버리지 아니하시며.....)이 땅에서 우리가 죄와 허물로 인한 징계를 받을때 우리의 허물의 죄를 다 끊고 하나님 앞에 올바로 서지 못한다면 행한대로 받는 그 징계의 연단은 끝이 나지 않을 것이며 그 영혼이 징계와 연단을 통해 고침받고 하나님의 진리의 선으로 행할 때까지 죽어서도 그 영혼은 계속 연단과 징계 받는 장소에 머물러 있어야 할 것입니다.(마5:26 내가 진실로 그대에게 말합니다. 그대가 한 고드란트도 남김없이 다 갚기 전에는 결코 거기서(**연단과 징계의 장소에서) 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벧후3:9-) 주님은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약속을 더디게 지키시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그분은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모든 사람이 회개에 이르도록 여러분에 대하여 오래 참으시는 것입니다.....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이 이러한 것들을 고대하고 있으니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안 가운데서 주님께 발견되도록 힘쓰십시오. 그리고 여러분은 우리 주님께서 오래 참으시는 것을 구원의 기회로 여기십시오.....

 

(**'하나님을 사랑하고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 는 주님의 왕국의 새 법을 거슬러 범죄한다면 주님의 심판 곧 멸망이 아닌 징계를 받게 되는 심판을 면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이 오실 때까지 아무도 하나님 자리에 앉아 남을 판단정죄하지 마십시오. 오직 우리를 온전히 심판하실 분은 우리의 마음의 생각과 마음의 동기와 의지를 밝히 보시는 하나님 한분밖에 없습니다. 들을 수 있는 영의 귀를 가진자들은 들으십시오.)

 

(사 3:13) 여호와깨서 자기 백성을 심판하시려고 법정에 서신다.

(마5:22-누구든지 형제에게 이유없이 화내는 사람은 재판을 받고 자기 형제를 어리석다고(** '라카' 바보 머리가 둔한 자라고) 욕하는 사람은 법정에 끌려가게 될 것이며 '이 미련한 놈아!' 하고 말하는 사람은(**'모레' 미련한 반역자놈이라고 함부로 비난과 경멸로 모욕하며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남을 판단정죄한다면 가장 높은 심판에 처해지는 게헨나)지옥 불에 들어갈 것이다. 너를 고소하려는 사람과 함께 법정으로 갈 때 너는 도중에 그와 재빨리 타협하라. 그렇지 않고 재판을 받는 날이면 유치장 신세를 져야 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네가 마지막 한푼까지 다 갚기 전에는 절대로 거기서(**연단과 징계받는 장소에서) 나오지 못할 것이다. (**현대인의 성경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