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길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21:31-)내가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자신이 죄인임을 깨달은)세리들과 창녀들이 (**믿음에 선줄 알고 자신을 의인이라하며 외식하는)여러분보다 먼저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요한이 여러분에게 의의 길로 왔지만 (**사탄을 임금으로 섬기는 이세상을 사랑하고 옛자아의 혼의 욕망대로 살고 싶은)여러분은 그를 믿지 않았고 세리들과 창녀들은 믿었기 때문입니다.(**자신이 죄인임을 깨달고 옛사람을 죽여 장사지내는 침례의식을 행하고 마음으로 진심으로 회개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육신의 정욕으로 사는)여러분은 그것을 보고 나중에도 뉘우치지 않고 그를 믿지 않았습니다. )
(**바른길은 자기자신의 유익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여 순수하고 진실하게 거룩하게 경건한 생활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옛자아의 고집대로 혼의 욕망으로 살고 싶어하는 자들은 바른길을 저버리고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릅니다.(벧후2:15그들은 바른길을 버리고 빗나가 브올의 아들 발람의 길을 따라갔습니다. 발람은 불의의 대가를(**돈과 명예를) 사랑하였습니다.... (**바른길을 버리고 빗나간)이 사람들은 물 없는 샘이며 폭풍에 밀려다니는 안개입니다. 그들에게는 캄캄한 어둠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허황된 말을 크게 더벌리고 잘못된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서 겨우 빠져나오는 사람들을 육체의 방탕한 정욕으로 유혹하며 사람들에게 자유를 약속하지만, 자신들은 썩음의 (** 마귀의 죄의)노예들입니다. 왜냐하면 누구든지 진 사람은 이긴 사람의 노예가 되기 때문입니다. )
(롬3:10-)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의인은 없다. 한 사람도 없다. (**영으로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깨달는 사람도 없고 하나님을 추구하는 사람도 없다. (**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혼의 욕망 때문에 진리에서)모두 빗나가 함께 무익하게 되었다. 선을 행하는 사람은 없다. 한 사람도 없다. 그들의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다. (**거짓의 아비 마귀를 닮은 자기유익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옛자아의 혼의 욕망으로 사는)그들의 혀로는 속임을 일삼는다. 그들의 입술 밑에는 독사의 독이 있다. 그들의 입에서 저주와 독설이 가득하다. 그들의 발은 피 흘리는 일에 재빠르다. 그들의 길은 파멸과 비참이 있다. 그들은 평안의 길을 알지 못한다. 그들의 눈에는 하나님을 두러워하는 것이 없다."
(사64:6-) 우리는 다 죄로 더러워졌으며 우리의 의로운 행위는(** 옛자아의 혼에서 나온 인간의 선은) 때묻은 누더기와 같아서 우리가 다 잎사귀처럼 말라 죄악의 바람에 휩쓸려가고 있습니다.(**마귀를 닮은 인간의 옛자아의 혼에서 나오는 선이란 악에서 나온 선입니다. 어두움의 사망의 법을 따르는 옛자아의 혼에서 나온 인간의 의와 선은 하나님 앞에서는 헌 누더기와 같아 마귀의 저주아래 환란의 바람으로 고통과 애통만이 따릅니다.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행하는 진리의 선만이 우리에게 평안과 참안식을 줍니다. )
(사52:1-) "시온아, 깨어라! 깨어서 다시 힘으로 무장하라. 거룩한 성 예루살렘아, 너의 아음다운 옷을 입어라.(**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통해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라.)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들이 다시는 네 성문으로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예루살렘아, 너는 티끌을 떨치고 일어나 네 보좌에 앉아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라.) (** 죄의 종으로)사로잡힌 시온 사람들아, 너희를 묶고 있는 (**죄와 사망과 저주에 묶인)사슬을 풀어버려라".... "때가 되면 너희는 내가 하나님이라는 것과 이 모든 것을 미리 말한 자가 나인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이 세상은 어두움의 마귀의 지배아래 저주와 사망의 권세 안에 묶여 있으며 고통과 애통으로 마음에 평안이 없습니다. 그러나 주 예수그리스도는 믿는자들에게 평안의 길로 인도하십니다. 주 예수님의 십자가의 권능을 믿고 자신이 죄인임을 깊이 깨달고 진심으로 죄를 뉘우치고 회개하는 자들은 어둠에서 빛으로 죽음에서 생명으로 고통과 애통에서 해방시켜 펑안의 길로 인도하십니다. (눅1:79" (**주 예수 그리스도는 )어둠과 죽음의 그늘에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빛을 비추어 우리의 발을 평안의 길로 인도할 것이다.".....눅2:14가장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들에게 평화입니다." ))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십자가로 죽이고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행하는 자들은 마귀가 건드릴수 없습니다. 그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가 친히 지켜 보호하시기 때문입니다.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진리의 선한 행위의 열매를 맺는 자들은 평안을 얻고 참안식에 들어가게 됩니다.(사52:2 (**죄의 종으로)사로잡힌 시온 사람들아, 너희를 묶고 있는 (**죄와 사망과 저주에 묶인)사슬을 풀어버려라".... 사51:12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너희를 위로하는 자는 나인데 어째서 너희는 풀잎에 불과한 인간을 두려워하느냐?...사로잡힌 자들이 곧 풀려날 것이며 그들이 지하 감옥에서 죽거나 굶어 죽는 일이 다시는 없을 것이다...내가 너희에게 내 교훈을 가르치고 내 손으로 너희를 보호하였다.))
(엡4:22)여러분은 지난날의(**조상에서 물려받은 헛된 )생활 방식을 따르는 옛사람 곧 속이는 것의 욕정에 따라 썩어져가는 옛사람을 벗어 버린 것이며 또한 생각의 영안에서 새롭게 되어 새사람 곧 하나님을 따라 그 실재의 의와 거룩함으로 창조된 새사람을 입은 것입니다.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새로운 영으로 창조함을 받은 여러분은 주님의 오실 때 영원히 썩지 않는 영화로운 빛의 영의 몸으로 변화되어 하늘나라의 기업을 얻을 것입니다. 옛자아의 혼의 육의 사람은 아침의 안개와 이슬같이 사라져 버릴, 썩어 사라져 버릴 허상입니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을 통해 새롭게 지음받은 영의 새사람은 허상이 아니라 실재이며 영원히 썩지 않는 영화로운 빛의 몸을 입을 것입니다.)
(**아담의 육의 혈통으로 태어나 어두움의 사망의 길에 있던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진리를 통해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진리의 선한 행함의 열매를 맺어 영원한 생명을 얻고 구원을 받습니다.)
(**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진리를 몰랐을 때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진리의 길을 가는 자들을 핍박하고 박해했습니다. (행 22:4-나는 사람을 죽일 정도로 (**천국가는)이 길에 속한 사람들을 박해하였고 남자나 여자나 모두 결박하여 감옥에 넘겼습니다.....나는 그들에게서 형제들에게 보내는 공문을 받아 가지고 다마스쿠스로 떠났습니다. 이것은 이길에 속한 그곳의 사람들도 결박하여 예루살렘으로 끌어다가 처벌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사도바울은 하나님의 은혜로 마귀를 닮은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을 행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고 천국으로 가는 구원의 길을 알게 되었고 그는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 행하며 옛사람을 십자가로 죽이고 핍박과 박해를 인내로서 견디며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기쁨으로 천국가는 이길을 걸었습니다..주님의 재림을 간절히 기다리는 믿는자들도 조롱과 멸시와 모욕과 경멸과 비난으로 핍박과 박해를 받아도 주님의 십자가의 진리의 길을 믿음으로 끝까지 걸어야 할 것입니다. )
(사51:7-) "사람들이 너희를 조롱하고 비웃어도 너희는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아라. 그들은 옷처럼 좀에게 먹히고 양털처럼 벌레에게 먹힐 것이다. 그러나 나의 의는 영원히 지속되며 나의 구원은 대대에 미칠 것이다.....주께서 구출하신 자들이 노래하며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영원한 기쁨과 즐거움을 누릴 것이니 슬픔과 탄식은 사라질 것입니다.....내가 너희에게 내 교훈을 가르치고 내 손으로 너희를 보호하였다. 나는 하늘을 펼치고 땅의 기초를 놓았으며 (**옛자아의 혼을 십자가로 죽이고 주님의 부활의 영을 통해 진리의 선을 행하는)시온에게 '너는 내 백성이다' 하고 말하는 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