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

(1부) 천국의 비밀들을 아는 것이 허락된 자들은 누구인가?...

새 예루살렘성 2021. 4. 24. 17:40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13:3-)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많은 것을 비유로 말씀하셨다. "보십시오. 씨를 뿌리는 사람이 뿌리러 나가서 씨를(**하나님의 왕국의 말씀을) 뿌렸는데 어떤 씨들은 길가에(**세속에 물들어 마음이 열리지 못하여 딱딱하고 강팍한 자의 마음에) 떨어져 새들이 와서 먹어 버렸고(**마귀가 말씀을 빼앗아 가버렸고) 또 어떤 씨들은 흙이 얕게 덮인 바위 위에 떨어지니 흙이 깊지 아니하여(**그들의 감추어진 죄들과, 탐심과, 좌절과, 낙심과 자기 연민들이 말씀에 뿌리를 내리는데 방해역활을 하여)싹이 나왔지만 해가 돋아 내리쬐니(**조롱과 모욕과 핍박받는 시련과 환난의 박해가 오니 말씀의) 뿌리가 없어 말라 버렸으며(**조롱과 모욕이 부끄럽고 두려워 다시 세상으로 돌아가 옛자아의 욕망을 따라 살게 되었으며) 또 어떤 씨들은 가시덤블에 떨어지니 가시나무가 자라서 숨막이게 하였습니다.(**이 세상의 삶의 걱정과 염려와 재물의 속임수로 말씀이 극도로 숨이 막히게 하여 영이 자라지 못하게 하여 하나님의 진리의 선한 사랑의 행함의 열매를 맺지 못하게 합니다.) 그러나 어떤 씨들은 좋은 땅에(**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한 좋은 마음밭에) 떨어지니 어떤 것은 백 배, 어떤 것은 육십 배, 또 어떤 것은 삼십 배로 열매를 맺었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한 사랑의 행위의 열매를 많이 맺습니다.) 들을 귀가 있는 사람은 들으십시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여러분에게는 천국의 비밀들을 아는 것이 허락되었으나 그들에게는 허락되지 않았습니다.(**하나님께서는 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옛자아의 욕망을 따라 살며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여 하나님의 영을 받은 하나님의 신실한 영의 사람들을 밤낮 참소하며 비난하며 조롱과 멸시와 경멸로 모욕하며 하나님의 은혜의 영을 모독하는 혼적인 종교인들에게는 천국의 비밀들을 아는 것을 허락하시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만약 그들이 하늘나라의 비밀을 알게 된다면 탐심과 높아지고 싶은 옛자아의 혼의 욕망에 치우쳐 자기유익을 위해 하늘나라의 비밀의 지식들을 이용하여 돈과 명예를 얻으려고 하기 때문에 그들의 영은 파멸되어 영원히 멸망당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음이 어린아이 같이 순수하고 깨끗한 진실한 영의 사람들에게는 하늘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이 허락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님을 위해 일하기 때문입니다. ) 

 

(마13:12-)누구든지 있는 사람은 더 받아서 넘치게 될 것이지만(**주의 영을 받은 자들은 성령충만하여 하나님께서 감추어둔 하늘의 지혜를 받아 하늘나라의 왕국의 비밀을 깨달아 겸손히 낮아져 진리의 선한 행위의 열매를 많이 맺지만 성령의 충만함이) 없는 사람은 가지고 있는 것마저도 빼앗길 것입니다.(**자만하고 교만한 자들은 마귀가 와서 말씀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도록 마음에서 하나님의 왕국 말씀을 빼앗아 갑니다. 말씀을 머리에 지식으로만 아는 자들은 자만하고 교만하여 자신은 믿음에 선줄 알고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여 하나님의 신실한 영의 사람들을 비난하며 조롱과 멸시와 경멸로 모욕하며 하나님의 은혜의 영을 모독하는 자들에게는 주의 성령이 떠나시고 성령이 소멸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을 거역하여 진리를 대적하면 하나님의 원수가 됩니다. )

 

(사63:10) (**옛자아의 혼의 욕망을 따라 사는)그들이 여호와를 거역하고 그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였다. 그래서 그가 그들의 대적이 되어 그들과 싸우셨다.(고전3:16 엡4:30 사59:18- 그가 자기 원수들에게 분노하셔서 그들의 행한 대로 갚아 주길 것이며 먼 땅에 사는 대적들에게(**입술로는 '주여, 주여'하지만 마음으로는 하나님과 먼거리에 있는 혼적인 자들에게)보복하실 것이다. 여호와께서 세차게 흐르는 강물과 강한 바람처럼 오실 것이므로 동서 사방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그의 이름과 위대한 능력을 두려워할 것이다. 

 

(마12:32-) 누구든지 사람의 아들을(**육으로 오신 예수님을) 거슬러 말하면 용서받을 것이지만 누구든지 성령을(**부활하신 주님의 영을) 거슬러 말하면 이 시대에도 오는 시대에도 용서받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영을 받은 신실한 자들을 조롱과 모욕으로 핍박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박해하는 것으로 관주하십니다. 하나님의 영을 받은자들을 조롱과 모욕하는 것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이고 하나님의 원수가 되는 행위가 됩니다....갈5:17왜냐하면 육체는 욕망을 일으켜 그 영을(**하나님의 영을) 거스르고 그 영은 육체를 거스르기 때문입니다. 이 둘이 서로 대적하여 여러분이 갈망하는 것들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살후1:5-) 박해와 환난은 하나님의 의로운 심판의 명백한 표시로서 여러분을 하나님의 왕국에 합당한 사람으로 인정받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창세전에 영안에서 하나님의 선택함을 받고 부르심을 받은 자들은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기 위해 이 땅에서 먼저 심판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조롱과 멸시와 경멸과 모욕으로 핍박받는 시련과 고난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받는 고난이므로 오래 참고 인내하며 모든 모욕과 수욕과 핍박과 박해를 십자가로 이기시고 승리하여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으신 예수님만 바라보아야 합니다.) 여러분도 이 왕국을 위하여 고난을 받는 것입니다....

 

(벧전4:17- )심판이 먼저 우리에게서 시작된다면 하나님의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 이들의 마지막은 어떠하겠습니까? 의인도 이토록 어렵게 구원을 얻는다면 경건하지 못한 이들과 죄인들은 어디에 서겠습니까?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고난을 받는 사람들도 선을 행하는 데 있어서 그들의 혼을 신실하신 창조주께 맡겨야 합니다.

 

(유다서14절-) 보십시오, 주님께서 그분의 수많은 거룩한 이들과 함께 오셔서 모든 사람에게 심판을 집행하시어 경건하지 않은 모든 이들이 경건하지 않게 행한 모든 경건하지 않은 행위에 대하여 그리고 경건하지 않는 죄인들이 주님을(**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여 말한 모든 거짓말에 대하여 그들을 유죄 판결하실 것입니다. 이들은 불평하는 이들이고, 원망하는 이들이며, 자신의 욕망에 따라 행동하는 이들입니다 그들의 입은 과장하는 말을 하고 이익을 위하여 아첨하는 이들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이전에 했던 말을 기억하십시오. 그들은 여러분에게 "마지막 때에 조롱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며 그들은 경건하지 않는 자기들의 욕망에 따라 행동할 것입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들은 분열을 일으키는(**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는) 이들이며 혼적인 이들이고 영을 갖지 못한 이들입니다. 

 

(사52:22- (**하나님의 뜻에 따라 조롱과 모욕과 핍박과 시련으로 고난 받는)너희를 변호하시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내가 너희를 비틀 거리게 한 내 진노의 큰 잔을 너희 손에서 거두겠다. 너희는 다시는 그것을 마시지 않을 것이다.(사63:8 여호와께서 "그들은 내 백성이며 거짓말을 하지 않는 자녀"라 하시고 그들의 구원자가 되셨으며 그들의 모든 환난에 동참하셔서 그들을 직접구원하셨다.)(**높아지려는 옛자아의 혼을 죽이기 위해 하나님의 뜻을 따라 받는 조롱과 모욕과 고난을 오래 참고 인내하며 하나님의 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한 사랑의 행함의 열매를 맺은 자들은 땅에 거하는 사람들에게 시험하기 위해 온 땅에 닥쳐올 시련의 때를 면하게 해 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너희를 괴롭히고 너희를 땅에 짓밟아(**조롱과 비난과 멸시와 경멸과 모욕과 핍박으로) 등을 밟고 걸어간 너희 원수들에게 내가 그 잔을 마시게 할 것이다.(**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는 혼적인 종교인들은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을 받아 대 환란에 떨어져 적그리스도의 손에 붙친바 될 것입니다.)

 

 

2부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