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

참된 금식은.....

새 예루살렘성 2020. 12. 17. 18:51

아래의 성경말씀은 Recovery Version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미가6:6-) 내가 무엇을 가지고 여호와 앞에 나아가 높이 계시는 하나님께 경배할까? 내가 불에 태워 바칠 번제물로 일 년 된 송아지를 가지고 그 앞에 나아갈까? 내가 수천 마리의 수양이나 강물처럼 낳은 감람기름을 가지고 간다면 여호와께서 기뻐하실까? 내 허물과 영혼의 죄를 위해 내 몸의 열매인 맏아들을바칠까? 사람들아, 여호와께서 선한 것이 무엇인지 너희에게 보이셨다. 그가 너희에게 요구하는 것은 옳은 일을 행하며 한결같은 사랑을 보이고 겸손한 마음으로 너희 하나님과 교제하며 사는 것이다.(**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다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마9:12-)강건한 사람에게는 의사가 필요하지 않으나 병든 사람에게는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내가 궁휼을 원하고 희생 재물을(**외적인 율법의 형식적인 제도를)원하지 않는다'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배우십시오.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왔습니다.

 

(마6:16-) 여러분은 금식할 때 침울한 얼굴을 한 위선자들처럼 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금식하고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보이기 위해 얼굴을 흉하게 합니다. 내가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하는데 그들은 자기들의 보상을 이미 다 받았습니다.(사58:5-7 너희는 금식할 때 자신을 괴롭히고 머리를 갈대처럼 숙이며 굵은 삼베와 재를 깔고 눕는다. 이것을(**사람들에게 보이기 위한 형식적인 금식을) 금식이라 할 수 있겠느냐? 너희는 이런 금식을 내가 기뻐할 것이라고 생각하느냐?) 그러나 그대는 금식할 때에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얼굴을 씻어 그대가 금식하고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보이지 말고 은밀한 가운데 계시는 아버지께 보이십시오. 그러면 은밀한 가운데 보시는 그대의 아버지께서 갚으실 것입니다.(전9:8너는 항상 깨끗한 옷을 입고 머리를 단정하게 손질하여라.)

 

(사58:6-)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압박의 사슬을 풀어주고 모든 멍에를 꺽어 버리며 억압당하는 자를 자유롭게 하는 것이다. 너희는 굶주린 자에게 너희 음식을 나눠주고 집 없이 떠돌아다니는 가난한 사람을 너희 집으로 맞아들이며 헐벗은 자를 보면 입히고 도움이 필요한 너희 친척이 있으면 외면하지 말고 도와 주어라. 그러면 내 은혜의 빛이 아침 햇살처럼 너희에게 비칠 것이니 너희 상처가 속히 치료되고(**너희 영혼을 치료하고 회복시켜) 내가 항상 너희와 함께 하여 사방으로 너희를 보호하겠다. 그리고 너희가 기도할 때 내가 응답할 것이며 너희가 도와 달라고 부르짖을 때 '내가 여기 있다' 하고 대답할 것이다.

 

(사58:9-)만일 너희가 약자를 억누르고 남을 멸시하며 말하던 것을 그치고(**머리의 아는 지식으로 남을 밤낮 참소하고 비난과 멸시와 경멸로 모욕하던 것을 그치고 순수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진리의 선한 행함을 실천하여) 굶주린 자에게 먹을 것을 주며, 고통당하는 자를 도와 주면, 너희 주변의 어두움이 대낮처럼 밝을 것이다.(**생명의 법을 따라 진리의 선으로 살면 하나님의 빛의 자녀들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항상 너희를 인도하며 좋은 것으로 너희를 만족하게 하고 너희를 든든하게 지켜 줄 것이니, 너희가 물을 댄 동산 같을 것이며, 절대로 마르지 않는 샘과 같을 것이다.(**그 심령에 하나님의 말씀이 끝임없이 솟아날 것입니다.) 너희 자손들이 오랫동안 폐허가 된 곳을 재건하고 옛 기초를 다시 쌓을 것이며 너희는 '성벽을(**하늘의 속한 새 예루살렘 성전을) 재건하고 시가지를 복구하는 백성'으로 알려질 것이다."

 

(**참된 의미의 금식한다는 것은 먹는 것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일에 대해 기도하려는 필사적인 부담이 있기 때문에 먹을 수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그 금식은 하나님의 궁휼을 구하기 위하여 자신을 낮추는 표현이기도 합니다.(마9:14그때에 요한의 제자들이 예수님께 나아와서 "우리와 바리새인들은 자주 금식하는데 왜 선생님의 제자들은 금식하지 않습니까?" 라고 하니,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신랑의 친구들이 신랑과 함께 있는 동안 슬퍼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그들이 신랑을 빼앗길 날들이 올 것인데 그때에는 금식할 것입니다.)....

 

(**금식하는 것은 누릴 권리가 있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며 구제하는 것은 소유할 권리가 있는 것을 주는 것입니다.)

 

(마6:1-)사람들에게 보이기 위해 그들 앞에서 여러분의 의를 행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하늘에 계신 여러분의 아버지 앞에서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마6:18사람들에게 보이지 말고 은밀한 가운데 계시는 아버지께 보이십시오. 그러면 은밀한 가운데 보시는 그대의 아버지께서 갚으실 것입니다 ) 그러므로 구제할 때 위선자들이 사람들에게 영광을 얻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하는 것같이 그대의 앞을 향하여 나팔을 불지 마십시오.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그들은 자기들의 보상을 이미 다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대는 구제할 때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인정받으려고 하지 말고) 그대의 구제를 은밀한 가운데 하십시오. 은밀한 가운데 보시는 그대의 아버지께서 갚으실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영광받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어 자기가 영광받으려는 것이며 그것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위이며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높임받는 것은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것이며 하나님과 원수가 됩니다. 오직 높임받고 영광받으실 분은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 한분 밖에 없습니다. )